지식Q&A

  • ~
Q

NO.177

생활너무 못된 집 주인쪽 에이전트

  • 답글 : 4
  • 댓글 : 2
답변진행중
whaiting(seeer) 2022-03-18
추천수 : 0 조회수 : 5,829

11년 된 콘도에서 5년 살고 나가려고 하는데 집주인 쪽 에이전트가 말도 안 되는 트집으로 사람을 갖고 놉니다.그 쪽에서 트집 잡는 첫 번째, 이사 나가고 나서 청소 전문 업체를 불러서 집 전체를 싹 청소해 놔라. 그래야 주인이 테넌트를 들일 수 있다. 이거는 싱가포르…

  • A

    유사한 경험을 겪으며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아 봤던 1인으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도 스몰코트까지 갈까 하다가 그 시간과 에너지 그리고 그 기간 동안 제가 받을 스트레스를 생각하며 포기했었습니다.기본적으로 논쟁은 양 당사자의 의견을 다 들어 봐야 하지만, 저는 글쓴 분의 답답하고 억울한 심정에 깊이 공감이 됩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응원과 격려의 댓글 남기고 갑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 지는 전문가 분들이 좋은 댓글 달아 주시면 좋겠네요! 힘내세요!!!

  • A

    이사한후 한달이내 컨디션 리포트를 안하셨아요?당연히 해야하눈건데   여기저기 흠집있는벽이나 바닥등 꼼꼼히  살펴서  보고하면서 사진까지찍어  에이젼트에게 보내셨으면  이런 억울한일 안당하셨을텐데요. 살다보면 눈에 들어오니  일일이  기록했다가 이주에서 한달내에  에이젼트에게 알려주도록 되어있어요.간단히 변호사레터로  해결돠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스몰클레임 까지  시셔야 할듯.제게 쪽지 주세요. 상황에 따라 팁을 드릴수도 았울것 같아요.   

  • A

    몇년전 콘도 구입전까지 싱가폴에서 세번 랜트를 했었는데 (전부 지은지 3년이내 새콘도) 저희같은 경우는 이사 나올때 거의 새집처럼 해놓고 나왔습니다. 핸디맨 불러서 고장나거나 부서진거 다 고쳐 놨고 벽 페인트 벗겨진 부분도 저희가 직접 부분 페인트 칠하고 기스난 부분은 퍼티사서 메운후 페인  칠 했구요.  이사청소도 잘하시는 분 불러서 전문업체 수준으로 깨끗히 해놔서 한번도 디파짓 까인적 없습니다. 좀 오래된 콘도는 윗분 말씀처럼 미리 사진을 찍어 놔야 될듯요.

Q

NO.175

부동산홀렌트 디파짓 관련 도움요청 드립니다..스몰코트 가야할…

  • 답글 : 3
  • 댓글 : 2
답변진행중
lukia(natsume) 2021-12-15
추천수 : 0 조회수 : 5,667

안녕하세요6년 살았던 콘도 이사 나오면서 집주인과 디파짓으로 분쟁이 있는 상황인데요..핸드오버날에 같이 인벤토리 리스트 다 체크하고 망가진 부분 2~3개는 제가 돈 물어주는거로 협의하고 서로 헤어졌습니다. (견적 받아보겠다면서 디파짓 돌려주지 않고 헤어졌어요)이후 집주…

  • A

    모든 자료 다 준비해 두셨다가, 만일 일부러 그러는거 같고 커뮤니케이션 잘 안되면 2주되는 첫날 신고하세요.법은 무섭습니다. 매달리지 말고...정당하지 않다면, 보호를 받으세요.6년동안 문제없이 잘 수리하면서 살았는데 마지막에 그러면 너무 서운하실거 같아요.>> 그리고 6년동안 님이 자비로 수리하신게 몇 건인지, 그런것도 그 집이 얼마나 낡았는지 증명하는 자료가 될거같아요.한국과 싱가포리언의 정서가..물론 양국에 둘다 좋은사람 매정한 사람이 있지만...확률적으로는 싱가포리언이 좀 더 그러는거 같기도 하고.할머니의 주장에 반박하는 이메일을/문자등을 남겨두시고, 답장없는 화면도 찍어두시고,그리고 할머님이 대응이 없다면, 내가 2주 되는 날 다음날 스몰코트 신고한다고 메세지로 노티스를 주세요.그러면 할머니가 생각이 많아지실 겁니다.당신같은 싱가포리언들이 많아서 한국인 사회는 이미 그것에 대한 대응책을 다 알고 있다고..늘 순둥순둥 한국인들이 나이스하게 대응하니까, 자기들보다 뭘 몰라서 그렇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거 같아요.그때는 똑같이 대응해주면 됩니다.마음의 대비를 하면 2주간 소통하는 동안 기분이 덜 상하실거에요.나도 내카드가 있으니까.원만히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요!

    1
  • A

    처음에 입주하셔서 컨디션 리포트 안하셨아요? 중간중간 고장난 부분 수리시 에이젼트와 주고받은 문자도 증거가 됩니다 너무 걱정마세요. 집주인이 노인이라 법을 잘 몰라서 그러ㄴ것 같아요 . 저는 예전에 어떤분이 살던 집이 팔려서 집주인이 나가라고 하는데 영어 안되는 기러기 엄마가 애 둘데리고 길로 나앉게 되었다며 ...제가 지인통해 이분을 만났는데 너무 화가 나서 집주인에게 전화하고 변호사 레터보내고 결국 계약기간 남은 달수의 렌트비를 도리어보상 받아서 대략 팔개월 정도? 로 기억합니다. 법을 잘 알면 고통스러우시겠지만 억울한 일은 피할수 있습니다. 스몰코트 준비 하는게 상당히 복잡하니 마음 느긋하게 드시고 도움 필요하심 연락주시고요. 무엇보다 영어 글을 잘 쓰셔서 본인 방어 하세요 . 경험없는 대학생들보다 사회생활을 해보신 영어 능통하신 특히 글을 잘쓰시는분께 도움을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1
  • A

    조언해주신대로 스몰코트와 증거 자료 얘기하니 원래 합의했던  금액만큼 돌려받았습니다. 답변 도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스몰코트 얘기하니 집주인도 여기저기 알아봤는지 일주일뒤쯤 돈을 돌려줬어요.스트레스 많이 받았지만 싱가폴 살면서 사회경험 크게 해봤네요 ㅎㅎ…

Q

NO.173

부동산룸렌트 관련하여 간단한 질문 몇 가지 드려봅니다

  • 답글 : 2
  • 댓글 : 1
답변진행중
Bazuka(bazuka) 2021-08-30
추천수 : 0 조회수 : 7,499

안녕하세요 싱가포르 입국 후 격리 기간 중 방 하나 구해보려고 열심히 찾는 중입니다.1. 숍하우스는 hdb에 해당되나요 콘도에 해당되나요?2. propertyguru 보니까 매물 종류를 콘도라고 적기도 하고 아파트라고 적기도 하는데 둘이 같은걸로 봐도 될까요? 3. 숍…

  • A

    안녕하세요1. 숍하우스는 상업거주지로 보시는게 맞아요  HDB : 정부 아파트 (수영장, 시큐리티, 짐 등의 시설 없음) 콘도 : 사기업 아파트 ((수영장, 시큐리티, 짐 등의 시설 있음) 숍하우스 : 상업단지를 거주지로 변경한 경우2. 네 같은 걸로 보셔도 되요3. 위치나 레노베이션 수준에 따라 다르다고 보심 되요. 도로변에 있는지 아닌지, 창문 방음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등 구글 검색하셔서 실사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보통 도로변에 위치한 경우가 많고, 소음도 당연히 있답니다. 소음에 민감한 분이시면 왠만해서는 HDB/콘도 옵션을 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워낙 작은 나라라서 HDB/콘도도 도로변 옆에 있는 경우가 많지만요^^;)감사합니다.

    1
  • A

    격리는 싱가폴 정부 승인 받은 호텔에서 하셔야 해요. 싱가폴 거주지가 있는 PR 이시면 신분증에 기재된 주소지여야하고, 그외의 장소는 Singapore Hotel  Association 에서 제공하는 리스트에서 골라야 해요. 아니면 낭패 보실 수 있습니다…   혼자 지낼 수 있는 단독 스튜디오나 Entire unit이라도 안된다고 하네요.

Q

NO.172

생활[혐오주의!!] 이거 무슨 벌레인가요??????????…

  • 답글 : 2
  • 댓글 : 1
답변완료
고앤게렘(go21cen) 2021-08-09
추천수 : 0 조회수 : 5,820

집은 일반 콘도이구요. 이게 커먼룸 창의 바깥쪽에 붙어있는데, 손이 안닿는 위치에 있어서 제거도 안됩니다. 이게 도대체 무슨 벌레인가요? 언뜻보면 거미 같은데,,, 더듬이도 있는것 같고. 암튼 엄청 무섭네요 ;;;;;;혹시 아시는분 있을까요????????

  • A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학명은 Mictis Profana 이고, Crusader bug 나 Holy cross bug 라고 불리는 벌레라고 하네요. 호주에서 왔다는데 특별히 해로운(?) 건 못찾겠어요. 기다란 빗자루나 밀대로 잘 밀어내 보세요. 그친구들이 우릴 더 무서워할 수도 있어요!  구글 검색해서 퍼왔습니다.  What kind of eggs are these?Found outside on a window, when I removed them via scraping, whitish oozy fluid came out. I've seen this before but they've been appearing more frequently, always appear in a straight line and are brown.This is in Malaysia, in South East Asia. More specifically Johor. The entire line measured about 1 inch, and in terms of individual egg size, 0.3 inches.   1 Answerorder by                          active                         oldest                         votes                     Up vote5Down voteThis eggs belong to Mictis profana which is a species of insect in the family Coreidaeknown by the common names crusader bug and holy cross bug. It is distributed in Australia, Indonesia, and the Indo-Pacific. 

    1 채택답변
  • A

    이 벌레 한국에도 많이 있습니다.

Q

NO.167

생활SHN기간동안에

  • 답글 : 3
  • 댓글 : 0
답변완료
푸른맘(greenlife) 2020-03-25
추천수 : 0 조회수 : 3,146

2주 자가 격리자는 집밖을 나가면 안되는데 2주 기간동안 한집에 같이 기거하는 사람들도 외출제한이 있다는데 예를들어 학생들은 학교에 갈수 없다합니다. 콘도주변에서도 놀이터도 안된답니다.      

  • A

    죄송하지만 잘못된 정보를 들으신것 같습니다. 알고 계신 부분은 싱가폴 정부 지침이 아닙니다. 명확하게 SHN는 발급된 사람만 해당됩니다. 같이 사는 사람은 SHN에 해당되지 않아요.  물론 가족이고 같이 살면 집에서 최대한 접촉을 자제하면서 지내고 공유하지 않는게 좋지만 SHN 에 해당되지 않기에 외출을 자제해야하는 법적인 강제성은 없습니다.   My family members/ flatmates/ tenants have just returned from one of the affected areas. Can I still carry on with my daily activities (e.g. work, school)? Yes, the SHN applies only to persons returning from affected areas listed in the advisory, and you should avoid contact with these persons to reduce risk of transmission. You should also continue to monitor your health, observe good personal hygiene and seek medical attention if unwell.  MOH사이트의 정부 사이트가 가장 정확한 정부지침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www.moh.gov.sg/covid-19/faqs      

  • A

    https://www.straitstimes.com/singapore/coronavirus-pre-school-primary-school-pupils-living-with-returning-travellers-will-be?utm_source=STSmartphone&utm_medium=share&utm_term=2020-03-27+22%3A09%3A10 딸아이가 목요일에 학교갔다오더니 같은반 아이들이 갑자기 많이 안왔다고 하더라구요. 수요일부터 갑자기 바뀐듯해요. 가족중에 해외에서 돌어온 사람이 있으면 아이도 14일동안 학교에 갈수가 없어요.      

    채택답변
  • A

    뾰로롱님 말씀이 맞아요. 같은 콘도에 사는 제 지인이 홀로 출장을 다녀왔는데 지인의 유치원생 아이도 유치원에 14일동안 오지 말라고 유치원에서 문자를 보냈더랍니다.      

Q

NO.166

부동산피나클이라는 HDB 어떤가요?

  • 답글 : 2
  • 댓글 : 2
답변진행중
jaydee(lhoki) 2020-02-25
추천수 : 0 조회수 : 5,380

집주인이 렌트를 15프로나 올려달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잘 있던 곳이라 그냥 내야지 하면서도 이렇게까지 올려야되나 싶어서 여기 저기 찾아보고 있습니다. HDB 중에 Pinnacle @ Duxton이 있네요. 위치는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혹시 부근이나 여기서 거주해보신…

  • A

    여기 사려고 눈여겨 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여기는 DBSS라서 HDB지만 콘도와 같습니다  위치는 CBD라 더할나위없이 좋지만 조용한 동네는 아닙니다.  살기에는 콘도와 같은 레이아웃인데 다만 DBSS이기 때문에 수영장, 짐 등이 없는 점이 다릅니다~       

    1
  • A

    피나클 위치도 좋고 콘도비해서 넓고 수영장 헬스장 별로 안쓰시는 분들께는 렌탈로는 괜찮습니다. 단점은 콘도에 비해 천장이 낮고 인테리어나 자재의 마감이 아무래도 좀 떨어집니다. 둘러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렌트는 몰라도 혹시나 구매하는건 비추입니다. 같은 방개수 비교하시면 크기는 좀더 크긴 하지만 BTO(Buy-To-Order) HDB라서 콘도랑 구매 가격은 꽤나 비슷합니다. 시민권자들 피나클 처음 분양받으신분들은 지금 거의 두배 가격에 파시는데 아무래도 콘도와 여러가지 차이는 있는데 그 돈주고 resale HDB를 사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
Q

NO.163

사업/직장안녕하세요. 입싱을 앞두고 몇가지 여쭙겠습니다.

  • 답글 : 2
  • 댓글 : 9
답변완료
LFJ(ipsing2020) 2020-02-10
추천수 : 0 조회수 : 5,665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에이전시를 끼지 않은 상태에서 영국에 기반을 둔 MNC의 싱가포르 지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업종은 전문서비스직종이고, 월급은 3500 SGD입니다. 입싱을 앞두고 몇가지 여쭙고 싶은게 있는데요, 어제 밤을 새며 검…

  • A

    그냥 두서없이 적어드립니다.   1. WP받은 이후에 이직시 SP 발급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이직할려는 회사에서도 안 받을려고 할꺼구요..    WP는 로컬사람 1명 고용하면 10명이 생기는 Quota고, SP는 회사 전 인원의 20%밖에 안되는 Quota입니다.   눈앞의 몇 백불보다..SP로 시작하시는것이 낫습니다.   WP는 일반적으로 교통, 숙소 해결해줍니다.  2번은 잘 몰라 패스합니다.      

    5 채택답변
  • A

    1. 제 생각에는 당장 WP와 SP의 세부적인 사항에 중점을 두는 것보다는 좀 더 중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접근하는 게 나을 것 같네요. 대학 갓 졸업 후, 월급 3500불 정도면 비슷한 스펙의 싱가폴리안도 받는 평균 월급이고 현 회사에서 SP 받기가 어렵다면 몇 년 경력을 쌓아서 다른 회사로 연봉을 올려서 SP로 이직할 기회도 분명히 있습니다. 여기선 1~2년 경력 쌓아서 연봉 올려서 이직하는 게 보편화되어 있거든요. 또 그렇게 해야 연봉도 많이 오르구요. 최근 동료 중에 총 3~4년 정도의 경력이 있고 저희 회사에 입사한지는 1년 반 정도된 친구인데 연봉 40% 올려서 다른 회사로 이직하더라구요. 여튼 본인이 열심히 해서 경력 잘 쌓으면 성장할 기회는 많이 있습니다.    2. 동네 미용실에 말레이시안 헤어 드레서가 많아서 한번 물어본 적이 있었는데 이미그레이션에서만 최소 1시간 걸린다네요. 님의 경우는 아마 최소 편도 2시간 정도는 잡아야 할텐데 이건 상당히 비효율적일 거에요. 차라리 싱가폴 변두리 지역에서 출퇴근하는 게 훨씬 나을 것 같네요.       

    4
Q

NO.160

부동산콘도 계약 해지하고 싶어요..

  • 답글 : 4
  • 댓글 : 6
답변완료
rnrntmsksk(lsy3738) 2019-11-23
추천수 : 0 조회수 : 8,412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너무 답답하네요..조언 부탁드려요..   저희가 콘도 계약하고 이사한지는 일주일도 되지 않았습니다. 5년된 콘도인데 벽이나 주방 화장실이 깨끗하지 않고 전에 사시던 분들이 청소도 잘하지않고 지저분하게 사용한것 같더라구요.   좀 지…

  • A

    저의 짧은 경험이나마 공유하면 도움이 될까봐 올려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새 콘도가 아니고, 그리고 원글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주방악취에 발코니에 물도 떨어지는 콘도라면 바퀴벌레가 나오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새콘도이고 깨끗해 보여도 바퀴벌레는 다 있다고 합니다. 방역은 절대 주인이 안해 줄겁니다. 저는 2009년도에 지었다는 파크인피니아 콘도 3층에 살았었는데, 바퀴벌레가 나와서 제가 자비로 방역 불렀습니다. 처음 서비스는 250불인가 들었고 그 다음부터 2 달에 한번씩... 저희 윗집분이 많은 문제를 일으켰었는데...(다른 글 참조) 그분이 발코니에 화분들을 잔뜩 두고 살고 있고 그리고 발코니랑 창문에 고무 바킹들이 낡아서 이런 경우는 개미가 윗집 화분에서 부터 넘어오기 때문에 개미는 방법이 없다 하더군요... 즉 집의 구조적 문제, 낡았다는 문제, 이웃의 위생 문제 등이 모두 작용해서 벌레나 바퀴벌레의 등장에 기여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인과 부동산의 태도나 입장이 서로 다르다고는 생각하지 마세요. 집주인이 집 세놓는 거 하나로 전전긍긍하는 타입이고 스쿠루지 타입이라 부동산이 아마 그렇게 행동할 겁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저의 파크인피니아 집주인 같은 경우는 이미 들어간 후에 말한 부분은 결국 제가 다 수리 했어요. 자기가 자기네 plumber 불러서 수리해놓고 돈을 안주고 저보고 먼저 주라고..다 떼었습니다. 거실에 커텐이 얇은 갈색의 속지커튼 한장이고 3층이라 밖에서 다 보입니다. 그런데 암막커튼/두꺼운 커튼 안해줘서 제가 했구요. 사실 돈주고 고칠수 있는 거면 고치면 되는데 문제는 악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바퀴랑 개미는 매달 100-200 불씩 들여서 방역을 부른다고 쳐요. 그리고 소파는 님이 돈주고 사고, 발코니랑 도어락도 님이 고친다고 치고, 화장실 변기커버도 돈으로 해결되고.  그런데 악취는 해결이 안되는 거잖아요.이게  돈으로 해결되는 거라면 살고...아니라면 2 년동안 시달려야 되는 건데...냄새에 2 년동안 시달린다는 건..저는 못할 것 같아요. 저는 이사하고 나서 안방 화장실에 창문을 닫아두면 냄새가 쌓이는 겁니다.  촛불을 미친듯이 켜보고...창문을 24시간 열어놓아 보고.. 그런데 집주인 왈... 창문을 열어놓아 봐라, 예전 세입자는 아무말 없었다, 다른 화장실 써라, 냄새가 진짜인찌 1 주일간 모니터링 해봐라...그리고 집주 부둥산이 와서 내가 냄새를 확인해 보겠다 이러면서 안고쳐 줬어요. 플러머가 3 번째 와서 하는 말이..아무리 실리콘을 발라봐야 변기 안에 배수구라 이어주는 부분이 너무 낡아서 깨졌는데 바깥쪽에만 실리콘을 덧칠해봐야 냄새가 계속 올라오게 되어 있다..변기를 바꾸어야 한다...집주가 저보고 돈주면 나중에 변기값은 자기가 준다고 저보고 인건비 120 만 내면 된다고 나중에 줄테니 플러머 먼저 돈 주라고 하더니 결국 480 불 떼어 먹었어요.  입주후 1 달 이내에 발생한 건인데도 말이죠.. 무엇보다도... 집주 부동산이 저보고 냄새 모니터링 하겠다고 해서 창문을 닫아 놓았었죠. 그랬더니 시궁창 악취 같은 냄새가 올라와서 쌓여서 안방을 못쓰고 거실에서 자고..작은 방에서도 아이가 두통이 온다고 호소하고...이러니 결국 제 돈주고 바꿀 수밖에요..그 쌓인 냄새 빠지는데도 며칠 걸렸어요. 제 생에 그렇게 촛불을 여기저기 미친듯이 켜고 살은 적은 또 처음...초로 해결 안되더라구요, 결국 이사 나갈때도 집주랑 트러블이 있어서 스몰코트 까지 가서....이사하고 석달이 지난 이번주 금요일에서야 코트 오더에 따라 보증금을 돌려받았네요. 그런데 이 과정이 너무나 고통스러웠구요.. 정식 재판까지 전에 1 차 강제 조정에서 합의한거라 그냥 준다는 액수 받고 말았어요. 물론 처음에 아예 안주다가 소송하니까 일부를  줬다가 결국 코트가서 합의하고  600 불 정도 떼이고 받았어요...초기에 수리비 못 받은 부분들은 그냥 포기 했구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집주는 절대 성향이 안바뀌고 안해줄 겁니다. 이미 그런 태도라면 변하지 않아요. 부동산의 태도는 그냥 집주의 태도에요.  그래서 님이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면 원글님께서 자비를 들여서 고쳐서 사는 비용과 이사를 나가기 위해서 집주인과 발생할지 모르는 소송 및 분쟁비용을 비교 하셔서 잘 결정하셔야 할 듯해요. 사실 돈주고 고쳐서 살수 있으면 차라리 낫죠...냄새는 안고쳐지면 어떻게 해요. 그리고 저의 경우 미친 이웃을 어찌 고치겠어요...그에 비하면 돈주고 방역하고 냄새나는 화장실 고친건 아무것도 아니었답니다. 지금 님께서 지적하신 부분들이 집주인의 의무위반이 아닌지 살펴보세요. 방역 부분은  neglect of duty  부분인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다른 부분이 생활에 너무 부적합하다면 집주인이 " 안전하고 살만한 환경" 을 제공해야할 의무가 있다는 조항이 어디 계약서에 있을 거에요. 그부분을 근거로 입주 1 달이내에 발견된 defect가 너무 커서 개선을 요청했으나 집주인이 safe and tenable environment? 인가..이런 환경을 재공할 의무를 위반 혹은 소홀히 했다고 해서 neglect of duty 라고 레터를 보내시고 그냥 나기시는 방법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꼭!!! 변호사나 전문가하고 한번 더 이야기 해보세요. 제가 스콜코트 가느라고 변호사한테 갔었을 떄 저보고 1 달이내에 나갔어야지..그러더라구요. 물론 말처럼 쉽지만은 않아요...ㅠㅠ 어쩌다 보니 저의 억울했던 경우를 하소연 하는 계기가 되었는데...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초기에 집주가 안해주는 부분은 절대 안바뀌고... 원글님이 고치고 살거라면 계속 계시고 아니면 아직 1 달이내이니 나가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듯 합니다.          

    1 채택답변
  • A

    그정도 조건으로 해지할수 없어요. 몇년전에 이사한날 밤에 큰바퀴가 열마리 넘게나와 변호사통해 계약해지, 보증금반환 요구했던분을 도왔었는데 증거, 사진 제시해봐야 소용없다고해서 결국 보증금 떼고 포기하시더라구요. 여기서는 너무 흔한게 바퀴벌레라서 큰이슈가 될것같지 않네요 해지하시면 보증금이 문제가 아니라 싸인하신 계약기간 내내 그집이 다음 테넌트한테 렌트가 되었든 안되었든간에 일정기간 렌트비를 내야합니다.계약 잔여기간 렌트비를 받으려고 판결받고 그후에야 랜트를 내놓는 경우도 있으니 신중히 판단하셔야 할것 같네요.     

    3
  • A

    약 사용도 고려해보세요. 싼 가격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잇는 방법입니다. 사용 후 해결 안되시면 방역부르시고요. 다른 분 말씀하셨는데 맥스포겔이라는 약이 있습니다. 방약원들이 실제 사용하는 약이라고 합니다. 뿌리면 확실히 혁과있습니가. 개미는 terro라는 약이 효과 100프로입니다.     

    1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