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Q&A

  • ~
Q

NO.5085

생활택시비 바가지

  • 답글 : 1
  • 댓글 : 0
답변진행중
vista(m6135) 2021-04-29
추천수 : 1 조회수 : 1,113

얼마전에 택시비를 바가지 쓴거 같아서요..예전에 얼핏 듣기로 택시가 쓸데 없이 돌아가거나 했을 경우 클레임 걸면 평가해서 resonable한 요금 이상 책정된 경우 싱가폴은 돌려받을 수 있다고 들은거 같은데...혹시 클레임 거는 곳이 어딘지 아시는 분 가르쳐 주심 감사…

  • A

    예전에 공항에서 집으로 갈 때 제 지적에도 불구하고 택시가 무려 3번이나 길을 돌아가더군요.  길을 모르거나 운전미숙이라기보다는 고의적으로 바가지를 씌우려는 걸로 보여 영수증을 받은후 LTA에 전화로 신고했었습니다.  하루이틀 정도 지나 택시회사에서 담당자가 전화해 운전자와 상담 후 경고를 주었다고 연락이 오더군요.  택시비 차액에 대해 환급해 준다길래 그건 됐고 대신 최소 메니저 레벨과 얘기하고 싶다고 했더니 디렉터라는 사람이 전화해서 재발방지를 약속했었습니다.  그리고 LTA에서도 확인전화가 왔었고요.  LTA를 통해 불만이 접수되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밖에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How and to whom should I lodge a complaint about poor service from a taxi driver?You may lodge a complaint against a taxi driver by the following means:1) By phone:  Call LTA Hotline at 1800-Call LTA (1800-225 5582)2) By email:   LTA's website at http://www.lta.gov.sg3) By letter or in person: Bus & Vocational Licensing Division, Land Transport Authority, 10 Sin Ming Drive, Singapore 5757014) By fax:  Fax No 6553 5329To lodge a complaint against a taxi driver, you have to provide the following information:- Vehicle registration number of the taxi (with prefix and suffix)- Date and time of the incident- Venue and origin-destination of the incident- A brief account of the incidentAdditional help that will help investigations include:- Type and colour of taxi- Fare paid- Sign displayed on taxi- Brief description of driver

Q

NO.5081

생활한국에 국제결혼 혼인신고 이후 재외국민 등록 (의료보험…

  • 답글 : 1
  • 댓글 : 0
답변진행중
지부르(forswim21) 2021-04-21
추천수 : 0 조회수 : 694

안녕하세요 내년에 싱가포르에서 싱가포르 로컬분과 ROM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ROM 한 후에 한국대사관에 혼인신고를 하게 되면 혹시 재외국민 혹은 해외이주자로 분류가 되나요?그리고 그렇게 되면 한국에 들어갈 때 의료보험을 받지 못하는지 여쭙고자 문의 드립니다.감사합니다…

  • A

    이게 굉장히 애매하고 논쟁의 여지가 많은 부분같아요...그래서 대부분 알고 계셔도 여기에 답을 달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현지인과 결혼 유무를 떠나 재외국민은 님의 신분이 중요해요. 님이 영주권자면 100% 재외국민 대상입니다. 현지인 결혼 -> 재외국민은 아니라는...여기서 영주권자라도 grey area는 재외국민신청은 의무가 아니고 강제성도 없어서 영주권자여도 재외국민등록을 안하면 한국에서 알길이 없다는....정석대로라면 영주권자면 재외국민신청을 하고 그렇다면 한국에서 6개월 체류하셔야 의료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바로 못받습니다. 주민번호도 말소됩니다.  반면, 영주권자여도 재외국민이 아니면 한국 입국한 후에 급여해제 정지 신청하면 의료보험 혜택 가능합니다. 물론 이때 혜택받은 만큼 정산됩니다. 주민 번호가 살아있다? 한국입국해서 의료혜택 바로 받는다? 영주권자면서 재외국민 등록안하신 분 혹 취업비자,거주비자,학생비자 기타 등등주민 번호 말소다? 의료혜택받으려면 체류 6개월해야한다? 영주권자면서 재외국민 등록하신 분그래서 한국의 재외국민 숫자는 통계보다 훨~~~씬 높다고 봅니다. 

Q

NO.5071

생활싱가폴은 living cost 가 비싼 나라 인가요??

  • 답글 : 6
  • 댓글 : 1
답변진행중
고냥인(genesisjk) 2021-04-12
추천수 : 0 조회수 : 2,026

조만간 sing에 자리잡고 살지도 모릅니다. ( 이직 )10여 년전에 어학연수 비슷하게 싱가포르에서 몇 년간 학교를 다녔고, 그때 느낀것이 '생활비 참 싸다' 였습니다. (당시 환율이 700정도...)식비는 워낙 음식이 잘 맞아서 food court 매우 사랑했고, 교…

  • A

    생활비 비싸다는 생각은 들어요~도쿄에서 살다 왔는데 도쿄보다는 비싼 느낌입니당.호커에서 먹으면 절약되긴 할텐데 위생상 아이들이랑 부인 데리고 매일 먹기엔 좀 안맞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그렇게 되면 대부분 한식 일식 중식 외식이 될텐데 둘이 가도 왠만한 곳은 150불 이상 나오구요..집세는 다른 선진국들과 비슷한 수준인데 의료비도 무시 못하죠~회사에서 커버해주는 보험에 한계가 있을거에요.. 연간 몇천불정도까지 제한이 있어서요..그럼 현지 사람들이 드는 보험을 추가로 들거나 사비로 지불해야하거든요. 한번 스페셜리스트 가는데 200불정도 들구요~아이들 있으면 예상치 못하게 병원 갈 일도 있을텐데 그런 점도 고려해보셔야 할것 같아요~싸다고 느낀건 택시비 통신비(한달 30불정도)랑 열대과일 비메이커 옷 다른 중국산 기성품들 인것 같아요~그래도 소득세 안내는 부분이 커서 월급 실수령액은 많이 오르니까 그만큼 저축은 할 수 있는거 같아요~~

  • A

    다른분이 거의 말씀 하셨으니 저는 교육적인 부분을 얘기해 보자면… 과외비 한국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아이가 과외. 학원 없이 스스로 잘 하는 아니라면 한국이든 싱가포르든 지출이 없겠지만  과외없이 어디까지 기대하느냐에 따라 학원을 보낼지 말지가 결정 되겠지요. 로칼학교 보낸다는 전제하에 학원은 과목당월  250-300 사이 이고,  중국어는 필수이니 중국어,  수학, 영어 콤포 정도 보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학교 입시는 35-40, 고등학교 입시는 과외비가 시간당 50-80 입니다. 영주권자가 아니라면 공립학교 학비도 상당히 비쌉니다.초등이 월 500불 이상  할거에요 x12개월 입니다. . 아이가 아주 어리지 않아서 초등 고학년 나이 이상이면 국제 보낸다고 생각하는게 마음 편하실 겁니다. 로컬 들어 가려면 에이스 시험 치뤄야 하고 그렇게 해서 들어가 금방 중학교 입시 되면 좋은 성적 받기 어려운데 전체 하위 40프로는 익스프레스가 아닌 노멀 코스로 가게 됩니다. 학제 얘기하면 복잡한데 노멀은 익스프레스가 중학교를 4년에 졸업 한다면 5년간 다니게 됩니다. 그 노멀 코스는 다시 아카데믹과 테크니컬로 나눠져 있고요. 이렇게 저렇게 중학교를 마치면 고등학교 입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2년제 JC를 가서 대입을 준비 하느냐, 3년제 전문대를 가느냐, 그 성적도 안되거나 노멀 테크니컬이면 직업전문학교. 또 이렇게 저렇게 JC를 간다면 진짜 대입이니 과외나 학원은 뭐… 말할 필요가 없지요. 아이를 선택의 폭이 넓은 상위그룹에 속하게 하기위해 학원과 과외를 돌릴수 밖에 없는 현실 입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주변에 학원. 과외 없이 스스로 열심히 잘 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결론은 내 아이가 평범하고 공부욕심 없으면 국제 보낸다 생각 하시면 됩니다.    

    1
  • A

    아마 십년전에 그렇게 생각하셨던 이유는 젊었고 아이가 없으셨기 때문일거예요. 저도 아이가 생기긴 전까진 같은 생각이었거든요..아이가 생기면 집도 큰집으로 옮겨야 하고 (비용발생) 먹는것도 아이가 먹는것이니 더 신경 (아이를 호커센터에서 매일 먹일수 없으니 식비도 더 지출) 그리고 기타 과외활동에 학비.... 그리고 아이들..많이 아파요. 아직 스스로를 가눌수 있는 시기가 아니라 예상치 못한 의료비 지출도 생기고요. (예를 들면 축구하다 다리가 부러짐 등등)  이런거 생각하면 한국이랑 비교할수 없이 비싼 나라...맞는것 같아요..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