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Q&A

  • ~
Q

NO.12147

기타프루덴셜 PRUactive saver 에 관해 보장성 …

  • 답글 : 1
  • 댓글 : 0
답변진행중
임빙00(dianimbing) 2021-01-16
추천수 : 0 조회수 : 222

안녕하세요이건제가 2020년 3월에 든것인데요, 매월 2000불씩 5년 납기하고 10년뒤에 찾도록 되어있습니다.계약서 부분에 guaranteed 와 non - guaranteed 가 명시되어있지만, 혹시라도 제가 놓치는 부분이 있을까봐,여러분꼐 질문드립니다.이상품이 보…

  • A

    전문가는 아니지만 어찌해서 비슷한 상품에 가입했던 경험이 있어 제가 아는 부분만 말씀드릴게요.  일단 이런 상품 (insurance saving plan) 들은 주 목적이 목돈 마련이긴 하지만 사망 보험이 같이 옵니다. 몇 년 일정 금액을 적금하듯 하면 후반 얼마동안은 그냥 두었다가 계약기간이 끝나 만기에 돈을 찾아가고, 계약기간동안 사망할 경우 보상금이 나오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원금이 보장되느냐는 말씀에는 네, 보장됩니다.https://www.prudential.com.sg/-/media/prudential/pdf/ebrochures/pruactive-saver-ii/pasvr-ii-brochure-en.ashx 다만,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보너스/이자는 보장이 안 되고 보통 이 정도다, 로 이해하세요. 말씀하신 guaranteed 와 non-guaranteed 부분은 보통 계약기간에 연차별로 그 해까지 보장되는 금액과 이자/보너스를 금액을 말합니다. 이자금액이 매년 변하니 보통 두 가지 예를 들어 보통 2.xx 퍼센트 하나, 최상의 +4% 를 보여주죠. 그리고 cash value 라는게 있어 보통 그 해까지 보장된 금액이 있어요. 만약 상품을 해지하시면 받아가시는 금액이기도 하고, 당연 초반엔 원금보다 작죠. 제가 들었던 상품은 매년 cash value 에서 일정금액을 현금으로 찾아가거나 그대로 둘 수 있는 선택을 주기도 하구요. 다들 저금리시대에 목돈 마련을 위해 돈을 붓는다고 가입을 하지만 2-4% 금리가 10-15년동안 목돈 모으는데 나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전 3년이 지나 제 투자방향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고 또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 해약했어요. 물론 손해는 좀 봤어요.  원금 보장에 이자만 생각하시는거라면 10년 장투하세요. 어차피 손해는 안 볼테니까요.

Q

NO.12146

기타2월에 강아지운반가능하신분 찾습니다

  • 답글 : 2
  • 댓글 : 1
답변진행중
블루바이칼(hyak0419) 2021-01-15
추천수 : 0 조회수 : 490

안녕하세요! 급해서 글써보아요~시베리안허스키를 싱가폴에 분양하였습니다근데 2월달에 보호자님께서 보내달라하시는데 ..화물로 알아보니 가격이 너무 비싸서 ㅠㅠ혹시.. 2월달에 유학생분이시나 일로인해서 싱가폴가시는분 계실까요??가신다면 제 강아지만 같이 운반해주실분 찾습니다…

  • A

    비싸더라도 생물인데 직접 하시는게 맞지않을지요특히 코로나 기간이라 혼자들어가도 공항에서만 한두시간 기본으로 걸리고 격리도해야하고 굉장히 복잡합니다이시기에는 꼭 보내야한다면 직접 보내는게 맞다고봐여

    1
  • A

    코로나 라는 특수한 상황이니 분양 받으신 분께 양해를 구하고 추가금을 분담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현재 상가포르에서 소형견을 분양 받으려면 7천에서 8천불 이상 입니다 두배로 올랐어요. 허스키같은 대형견은 더 어마어마 하겠지요.강아지 수입이 안되고 있고 비용도 올라서 그렇답니다  얼마전 소형견 분양 받으려던 지인이 있었거든요  그것도 예약금 내고 기다려야 하는 상황. 대형견은 천만원 이상?얼마에 분양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추가금 내도 분양 받으실 분은 수용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의논해 보세요.

Q

NO.12145

기타PR Renunciation 관련 질문입니다.

  • 답글 : 1
  • 댓글 : 0
답변진행중
lucky@sg(sealion) 2021-01-15
추천수 : 1 조회수 : 433

아들이 PR 소지자로 싱가포르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싱가포르 군대를 갈시기(18세+)가 다가와서 문의합니다. 여기서 군대를 가게 되면 싱가폴 시티즌으로 Convert 하거나 한국군대까지 가야하는 상황이 와서 PR 취소(Renunciation)에 대해 알아 보고 있는…

  • A

    아는부분까지 적어봅니다. 혹시 틀린 부분이 있으면 알려 주세요.한국 과 싱가포르 모두 병역에 관해서는 무척 엄격한 법적용을 하며 병역기피 불이익이 상당합니다.       PR 을 취소하는경우취소후 곧바로 한국귀국이 아니라면 싱가포르에 거주 하기위해서는 학생 비자나 디펜던트 비자를 신청해야 하는데 비자가 거부될수 있습니다. 한국분 예는 들은적이 없지만 다른 국적은 거부사례가 상당히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PR 취소후에 병역을 마치지 않고 다른 비자신청은 거부될 확률이 아주 많이 높습니다.      PR의 경우 16세에 NS 등록과 신체검사를 하는데 이걸 마친후 PR을 포기하고 병역을 하지 않으면 조금더 심각한 블랙리스트에 올라갑니다.   PR을 유지하고 싱가포르 병역을 필하는경우몇년전과 다르게 싱가포르 병역을 마친다고 자동으로 시민권자가 되는건 아닙니다. 그러나 가족모두 같이 시민권 신청하면 보통은 어렵지 않게 승인이 납니다. 만일에 본인만 신청하는경우는 병역을 마치고 만 21세가 되어야 신청할수 있습니다. 시민권 신청을 하지 않아도 병역을 마친 학생의 경우 PR 연장은 당연히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병역이후 PR 만으로 계속 싱가포르 국외에서 거주 (해외취업및 유학) 하면 ICA 에서 PR 연장이 않될수도 있다고 연락이 옵니다. 예외적으로 싱가포르에서 취업활동중 해외 주재원발령같은 합당한 이유는 인정해줍니다. 싱가포르 병역이후 한국병역싱가포르 시민권을 취득하면 한국병역은 면제이지만 F4 비자 (재외동포비자) 는 41세 까지 신청이 불가합니다. 만일 한국으로 취업을 원하면 H-1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싱가포르 EP와 비슷한데 H-1 비자는 신청회사 인지도와 와 소득급여 등으로 심사한다고 합니다. 싱가포르 영주권자는 한국병역 의무가 있으나 이민의 사유로 병역연기 (면제가 아님) 가 되다가 38세가 되면 자연 면제가 됩니다. 그러나 38세 이전에 한국에서 영리목적 으로 거주 하거나 1년중 6개월이상 거주시는 연기사유가 취소됩니다. 날짜계산 잘못하고 한국에 있다가 군대 두번 갈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학교 에서 공부하는경우는 예외로 인정해서 병역을 계속 연기해 줍니다.       

Q

NO.12136

생활최근레 Q delivery 이용하신 적 있으세요?

  • 답글 : 2
  • 댓글 : 0
답변진행중
새순(elitekay) 2021-01-06
추천수 : 0 조회수 : 622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짐을 부치려고 합니다. 최근 규정이 바뀌았네요.  픽업하러 집으로 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우체국에서 픽업을 하겠다에요. 택배 상자를 우체국으로 가져가는 건지??? 경험해 보신 분의 의견을 여쭤봅니다. 

  • A

    안녕하세요.  최근에 이용했는데 우체국 직원이와서 직접 픽업합니다. 근데 문제는 박스를 뜯어서 박스 안에 있는 내용물을 하나하나 다 확인후 박스위에 기재를 하나씩 다 하고 배송이 안되는 물건은 자기네들 마음대로 돌려 보내요…(한국에서 배송이 안되서 돌려 보내는 택배비는 받는사람이 현금으로 또 지불해야합니다)  배송이 안되는 품목 리스트를 달라고 했더니 리스트는 없답니다.자기네 마음대로인거 같아요.  박스 2개를 친정 엄마가 보내주셨는데 그 안속에 있던 스팸, 참치캔이 몇개씩 없어졌더라구요…   우체국에 컴플레인 했더니 자기네는 물건만 가져가고 박스 오픈부터 물건 기재하는건 Q 익스프레스에서 한다네요.. 한국에서 물건 보내실때 미리 사진 찍어 놓으시고, 갯수 확인후 보내세요… 가격이 저렴해서 이용했는데 퀄리티는 아주 최악입니다.  두번다시 이용안해요.. 비싸더라도 우체국으로 할려구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글 올려봅니다. 

  • A

    저도 밑에분처럼 큐딜리버리가 싸서 자주 이용했는데... 뭔가 좀 서비스가 불친절 하긴 해요.제일 싸긴한데 그냥 싸서 없어져도 된다고 생각하면서 보내고 있었어요.요즘에는 토로스 쓰고있는데 큐딜리버리랑 똑같이 물건 없어진것 같다고 확인 하면CCTV이런걸로 다 확인도 해주고 서비스도 좋아서 요즘에는 대부분 토로스 쓰는것 같애요.큐딜보다는 쪼금 비싸지만 빠르긴 진짜 빨라요. 지난번에 EMS는 1달정도 걸렸는데 지난주에 토로스보낸거는 3일만에 왔어요. (가끔 5일정도 걸림)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