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Q&A

  • ~
Q

NO.25

교육로컬중학교 2학년인데 국제학교로 전학 어떨까요?

  • 답글 : 3
  • 댓글 : 4
답변진행중
바람이(hyjuli) 2021-09-10
추천수 : 1 조회수 : 7,996

SAS 에서 초3까지 다니고 그때 저희가 PR이 나와서 로컬초등으로 전학시켜서 쭉 로컬 학교로 지금 중 2 재학 중인데요..   부쩍 요즘에 다시 SAS로 보내는게 나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요..  아이는 그냥 집주변 로컬 중학교에 진학해서 성적은 대부분 과목을 A를 …

  • A

    인터에 한표입니다. 로컬은 학비싼맛외에는 전 잘모르겠네요.. 어디가 좋다 나쁘다 말할수 없지만 전 그래요. 좋은 선택하세요

    3
  • A

    국제학교 뿐 아니고 향후 싱가포르가 아닌 해외 대학교 진학시 학비까지 모두 따져보신 후 감당할 만 하시면 결정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국제학교는 아무래도 싱가포르 국립대나 NTU, SMU 같은 로컬 대학교 보다는 미국,영국,호주,홍콩 등의 진학이 많으니까요. 유학 비용도 만만치 않겠죠..로컬 어느 학교에 재학중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로컬 수업에 만족하고 있어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스케쥴이 있고, CCA를 통한 여러 경진대회 참가 기회도 많고요. 싱가포르 로컬학교의 상위 30%안에 들면 국제적으로 랭킹이 높은 국립대나 NTU 입학도 크게 어렵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https://www.hankookchon.com/news/12184?s1=197&s3=2003-07-01&s4=2021-09-13저라면 그 학비를 쓰는 대신에 대학 졸업이후에 독립이 될 만한 기반을 닦는데 더 힘을 실어줄거 같아요. 부모들의 교육투자만큼 아이들이 더 나은 곳에 취업한다는 보장도 없고, 향후 아이들에게 부담주지 않게 부부의 노후준비를 더 잘하는게 우선이라고 보거든요.로컬학교에서 전과목 A를 받아올 정도라면 적어도 학업면에서는 잘 적응하고 JC가는 것도 별 어려움이 없을거 같은데 JC 중에서도 IB를 치는 ACSI 또는 세인트조셉도 고려해보심 좋을거 가아요. 한국에서 ACS국제학교로 유학보내는데 연간 수업료와 기숙사 생활비해서 5천 잡아야 한다고 하네요.국제학교 뿐 아니고 ACS인데펜던트에 대한 이미지도 상당히 좋아요. 미식축구나 수영 등 국제학교처럼 스포츠 커리큐럼도 많고요.아직 시간이 있으니까 로컬 JC 진학에 어떤 옵션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가장 중요한건 아이의 마음인거 같아요.지금 다니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안정적이라면 , 초등학교와 중학교라는 갭이어를 가진 후 다시 찾은 SAS에서의 생활이 아이에게 어떻게 다가올지도요.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A

    중4에 있을 O Level이 부담이 되는건 이해를 하지만 아이에게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건 어떨까요?만약 JC를 못갈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국제학교로의 전학을 고려하신다면 아이에게 그리 좋은 경험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국제학교가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것 같지는 않거든요. 어디서든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어 관련하여서는 O Level에서는 중국어를 필수로 봐야 하지만 A Level에서는 자신이 잘하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으니까 그때 중국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됩니다. 혹시라도 폴리를 가게 되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꼭 대학을 못가는 것도 아닙니다. 지인의 아이가 폴리에서 잘해서 NUS 좋은 과에 들어가는 것도 봤습니다. 

    1
Q

NO.24

교육이중국적인 초등아이 로컬학교에 들어갈려면.

  • 답글 : 5
  • 댓글 : 0
답변진행중
Butter(vktrr) 2021-09-02
추천수 : 0 조회수 : 5,251

아이는 싱가폴과 한국 이중국적자입니다.아이는 현재 한국 초등학교 6학년이고 5살때부터 지금까지 쭉 한국에서 다녔고 사정상 이번년도 안에 싱가폴로 들어가야하는데 아이의 영어가 한국에서의 초등학교 수준밖에 안됩니다.아이를 싱가폴 로컬 학교로 보낼려면 다시 6학년부터 시작해…

  • A

    안녕하세요.아이가 싱가포르 국적이기 때문에 공립학교 입학에는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네요.다만 인지도가 높은 학교는 vacancy가 거의 없기 때문에 입학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우선 입싱 하신 후 거주지 주변 학교 부터 연락해 보세요.초등학교 졸업 자격을 갖추고 입싱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여러가지 상황을 감안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1) 싱가포르 공립 초등학교 6학년 입학 후 1년간 PSLE를 준비해서 중학교에 입학 2)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입싱하는 경우, 공립 중학교로 바로 입학 (언어 및 학습능력에 따라 인지도 있는 학교 선택)3) 한국국제학교에 입학한국어를 잘 하는 아이들이 영어도 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당분간은 언어 문제가 있겠지만 학교 교육을 잘 따라가면 영어 문제도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A

    교육부에 나와있는 리터니들을 위한 지침입니다.저희 아이가 1학년때부터 중3인 지금까지 쭉 로컬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PSLE를 안보셨기때문에 중학교 입학이 바로 되는지, 그 부분을 잘 알아보셔야 할거 같아요.그리고 영어보다 더 어려운게 마더텅인데 중학교 중국어가 쉽지 않습니다.입학 후에 아이가 학교 공부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서포트가 필요할 것입니다.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고, 또 중국어 수업은 100% 중국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싱가포리언이라 할지라도 아주 어릴적부터 한국사회에 속하고 함께한 그 문화 차이를 당장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겠지요.한국에 부군이 같이 계셔서 그동안 싱가포르 문화를 아빠를 통해서/매년 싱가포르 방문을 통해서 친척과 어울리면서 배울 수 있었다면 그 충격은 좀 덜할 것입니다.아이들은 어른들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강하고 적응도 빠르고, 너무 걱정마세요.응원드립니다https://www.moe.gov.sg/returning-singaporeans

  • A

    시민권자면 크게 입학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윗 분이 공유해주신 https://www.moe.gov.sg/returning-singaporeans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영주권자도 국제학교다니다가 중학교때 그냥 학교 자체시험보고 중학교 입학합니다. 입학은 문제 전혀 없고 초등학교 6으로 입학할지 중학교로 입학할지 결정하셔야 할 것 같아요.  4~5학년때 로컬 스쿨로 온 한국아이들 중에 중국어 드랍하고도 탑스쿨가고 다른 과목을 다 잘하면 커버가능합니다. 대신 한 학년 낮춰서 아이가 적응하는 시간을 갖더라구요. 저라면 지금 시기에 오는 아이는 중국어 추천하지 않아요. 중국어는 현실적으로 드랍하시는게 낫습니다. 아이가 중국에서 오는게 아니라면 따라가기도 어렵고 스트레스가 엄청 날껍니다. 글구 중간에 로컬 학교로 온 아이들은 다른 과목에 집중하는게 맞습니다. 중국어에 엄청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데 그럼 다른거 따라갈 시간이 100% 부족할껍니다.1. 로컬 6학년으로 다시 입학, 중국어 드랍, PSLE2. 한국 국제학교 다니다 로컬 중학교 입학 이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Q

NO.14

교육입싱 예정입니다. 유치원 급하게 질문 드립니다.

  • 답글 : 2
  • 댓글 : 2
답변완료
PODOWON(tony13) 2018-04-21
추천수 : 0 조회수 : 2,812

안녕하세요 올 7 월 2013 년 아이와 함께 입싱 예정입니다. 직장이 Tampines 지역에 있어서 거주지가 아무래도 동쪽이 될 수박에 없을 것 같은데. 아이유치원이 많이 고민이 됩니다. 혹시나 이미 경험하신 부분이나 유치원 관련해서 조언하실 부분이 있으면쪽지 부탁…

  • A

    2.로컬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여기 아이들은 중국어나 말레이시아 등 영어외 모국어로 자라는 아이들이 많아 다들 배우는 단계라 잘 하지 않아요.  4. 저 같은 경우는 여기 서점에 파는 학습지를 사서 집에서 공부시켰어요. 나이대별로 나뉘어져서 팔아요.       

    1
  • A

    저희 아이도 한국에서 K1때 와서 그냥 로컬 유치원 다녔습니다. 일반 유치원 보내시면 됩니다. 공립은 아마 자리가 없을 수있습니다. 일반 유치원 종류도 다양해 한두가지 추천드리기 보단 님의 예산/커리큘럼에 따라 다를꺼 같습니다. 대신 전 로컬 phonics class 를 추가로 보냈습니다. 예를 들면, 한글 ㄱㄴㄷ이 모음과 조합되면 한국 발음이 나듯 알파벳에 따라 소리내는 방법을 배웁니다.  저는 위분과는 조금 생각이 다릅니다. N1~N2 (유아원?)가 아닌 싱가폴 유치원 K1 어린 친구들의 영어 실력은 같은 나이의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아이들과는 수준차이가 많습니다. 생각보다 잘 한다고 느끼실 꺼예요.   물론 Mother tongue 이 있지만 싱가폴은 영어가 1순위로 생각하기에 싱가폴 부모들도 영어 교육을 일찍부터 열을 올리고 시작해 유치원때 아이들은 이미 영어 수준은 이미 말하고,듣고, 쓰기까지 할 줄 압니다.  제 아이는 유치원 이외에 주로 놀면서 가르치는 N1~N2 대상의 phonics class 을 1주일에 2번 정도 꾸준히 6개월 다녔습니다.  이 과정은 K1어린 친구들은 이미 N1~N2때 부터 듣고 오는 과정입니다.  왜냐면 같은 나이의 K1들이 듣는 수업은 한국에서 온 아이들은 스트레스일 수 있기에 1~2학년 낮은 수업을 들었습니다. 스트레지 받지 않고 재밌고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 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스스로 편해지고 익숙해지면 TV에서 만화도 보기 시작하고 간단한 영어 그림 책도 스스로 읽습니다. 그래서 조금 재밌게 영어 발음부터 놀면서 익숙해 질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걸 추천합니다.그래서 한국 선생님은 비추입니다. phonic는 발음 기호로 영어를 발음했던 한국 사람보단 외국인이 맞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영어와 친해지고 간단한 영어를 스스로 어느정도 읽기 시작하면 영어 책을 사주면서 단어를 늘려가면 됩니다. 싱가폴에 서점에 가시면 아이들이 한국에 비해 책을 굉장히 많이 사고 또 읽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을꺼예요. 수준별로 재미있는 책들이 많고 만화 책을 보든 아이이 좋아하는 책들을 사주면 영어를 아주 금방 거부감 없이 익힐 수 있습니다. 6개월만 지나도 아이는 영어를 생각보다 굉장히 빨리 배웁니다. 성격적으로 외향적인 아이면 더 빠르게 배웁니다. 저희는 유치원에서 친하게 지내는 싱가포리언 친구와 자주 만나 놀고 여행도 가면서 아이가 영어에 익숙하지 않았을때 싱가포리언 유치원 동갑 친구가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아이들은 말이 잘 안통해도 잘 놀자나요. 주변에 친구를 사귀게 도와주세요...영어는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듯.  다만, 집에서 한국어 책을 읽어 주고 한국말 하는 것을 잊으시면 아이도 한국어를 금방 잊어버릴 수 있기에 몇 개월 지나면 영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꾸준하게 한국어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 채택답변
Q

NO.13

교육싱가폴 대학 입학 관련 문의

  • 답글 : 2
  • 댓글 : 1
답변완료
율90(yrlee4988) 2018-01-26
추천수 : 0 조회수 : 2,447

안녕하세요,   싱가포르에 있는 대학교 (국립 혹은 사립대) 입학에 관해 궁금한게 있어 글을 씁니다.   현재 한국에서 고교생활을 하고 있으나, 싱가폴로 대학을 가고 싶어 대학입학 요건을 알아보고 있지만 쉽지가 않네요.. 한국 고교 교육과정을 이수해서 싱가폴로…

  • A

    꼭 싱가포르여야 한다면 유학원을 알아보시는 게 빠르고 정확합니다 수준도 다르고 다양한 대학들이 있거든요 일단 NUS 나 NTU SMU 같은데는 못가시는 게 확실하십니다 다만, 여기도 다양한 대학들이 많아서... 홈페이지 통해서 직접 알아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이나라는 이메일로 질문하면 답변도 빠릅니다. 토플 점수만으로 갈수 있는 대학 찾아보세요!     

  • A

    먼저 왜 꼭 싱가포르 여야 하는지.. 본인이 원하는 전공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고교 과정을 포기하고 여기에 다시 입학한다고 해도 싱가포르 로컬 고등하교 과정을 따라갈 수는 없을 겁니다. 싱가포르 시험은 로컬의 경우 A level 국제학교의 경우 IB를 보게 되는데..이게 한국의 수능처럼 검정고시 보고 볼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로컬은 primary 6년 secondary 4년 그리고 나서 대학에 가는 경우는 junior college 2년 과정을 해야 A level을 볼 수 있습니다. IB 란 우리나라의 고등학교 2학년 3학년에 해당하는 마지막 11-12학년 과정을 말하며 이 과정을 말하면 IB diploma를 받고 IB 시험을 보고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IB 과정 2년을을 이수해야 IB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국에서 고 1 마치고 바로 IB로 들어올 수 없는 것이 IB를 들어가려면 그 전에 2 년간의 IGCSE과정을 junior high school에서 이수해야 하고 만약 피치못할 사정의 경우 junior high school 마지막 년도 즉 10학년에 최소한 IB foundation과정을 1년 간 해야 IB 과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즉 싱가폴 로컬 학교의 A level이나 싱가폴 대다서 국제학교의 IB는 학위과정을 마쳐야 볼 수 있는 시험으로 검정고시의 개념이 아닙니다. 또한 싱가폴은 작은 나라이고 싱가포르 국립대학은 싱가포르 자국민을 위한 것이겠죠? 그만큼 경쟁률이 어마어마하게 높답니다. 따라서 본인이 왜 꼭 싱가폴이어야 하는지..공부하고 싶은 특별한 전공이 싱가폴 소재 특정 대학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면 다시 한번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채택답변
Q

NO.12

교육로컬중학교와 AEIS시험문의

  • 답글 : 3
  • 댓글 : 5
답변진행중
금용맘(gdragon1) 2018-01-09
추천수 : 0 조회수 : 2,334

로컬중학교에 관심있는 학부모입니다.  로컬중학교에 자녀분들 보내고 계신 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싶습니다.주의할 점이라든가 조언이나 경험담 무엇이든 미리 감사드립니다. 덧글이 부담되시면 쪽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근 외국인학생은 AEIS시험에 통과한다해도…

  • A

    많은학교들이 에이스를 통한 학생들을 받지않아요. 몇몇학교 빼고요.....쪽지 드릴께요.     

  • A

    안녕하셔요. 한투싱유학 원장입니다.   유학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으로서 정확한 정보를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 PACT나 QT를 보고 공립학교를 지원할 자격을 얻어서 학교를 찾아 입학을 했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외국학생이라면 누구나 공립학교를 입학하기위해서는 AEIS라는 교육부 시험을 봐야하고 거기에서 합격과 동시에 학교 배정을 받습니다.   *물론 이곳의 중학교 이후는 비평준화이기때문에 약 180개의 학교가 순위가 있습니다. 제 학생의 경우 과거에는 AEIS로 Tanjong Katong Girl School이라는 20위권 내의 학교가 배정되기도 했고 지난해 9월 시험에는 분명 중위권 학교에 배정을 받은 경우도 있습니다.   * 과거에는 가능했지만 현재는 AEIS로 배정이 되면 전학은 불가합니다.   *그런데 학부모님께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외국학생으로서 상,중,하권 학교보다는 배정받은 학교에서 1등반에 들어가는 목표가 더 중요하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하위권 학교에서도 1등반에서 공부해서 O Level을 거쳐 JC, 그리고 좋은 대학을 가는  학생들이 현재도 많습니다.   *답글 다신 분의 말씀같이 한마디로 "많은학교들이 에이스를 통한 학생들을 받지않아요"라고 하는 것은 오해의 여지가 있을것같아서 이리 글을 올립니다.   *싱가포르의 공립학교는 아직도 제 생각에는 도전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큰 이유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한다는 점이지요^^   감사합니다 알찬 하루 만드시고요.      

    4
  • A

    AEIS를 봤다고 그이후 배정된 학교에서 타학교로 전학이 절대 불가능한건 아니에요. 저희 콘도에 같이 사는 저희남편 회사분 가족의 자녀도 처음엔 AEIS를 통해 순위권에서 밀려나는 학교 익스프레스반에 배정이 됐는데요. 나중에 전학 준비를 했어요. 불가능한게 아니에요.  들어보니 그분 지인을 통해서 전학할 학교 시험 및 인터뷰 날짜까지 잡았다고 했거든요. 유학원이나 에이전시를 통한건 아니었고요, 학교와 관련이 있는 지인이 통해서 진행됐던거 같아요. 저도 그때 궁금해서 AEIS를 봤는데 전학이 가능한가 물었더니, 가능했다고 그래서 학교시험이랑 인터뷰 날짜까지  잡았다고 했습니다.   들어보면, 보통 외국학생들이 AEIS를 통해 배정되는 순위권에서 밀려나는 학교는   아무리 익스프레스 반이라도, 그런 학교 아이들이 공부에 신경을 별로 안 쓰다 보니 협업해서 해야하는 그룹 프로젝트 같은것도 하는둥 마는둥 분위기도 그렇고, 선생님들도 별로 개의치 않는 느낌이라 그 회사분 아이도 공부할 의욕이 없어하여, 계속 다른 학교 가고 싶다고 노래부르던 참이었거든요. 어찌됐든 이렇게 여러 사례가 있을 수 있는 만큼, 된다 안 된다, 바로 단정짓는 것은  가능성을 아예 막아버릴 수 있을 것 같아 사례를 공유해요.      

    1
Q

NO.7

교육내년 초등학교 입학 - 공립학교 떨어지면? (넋두리 포…

  • 답글 : 7
  • 댓글 : 2
답변진행중
soya bean(pdkssk) 2016-08-08
추천수 : 0 조회수 : 6,591

안녕하세요~ 곧 있을 아이 초등학교 입학 건으로 문의 드려요.... 주변에 시티즌들도 보내고 싶은 학교에 보내지 못하고 발 동동구르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너무 걱정이 돼서요...(저는 EP, 아이는 DP  소지자입니다) 집 주변 괜찮다는 (탑 스쿨 아닌 오케…

  • A

    선택은 본인이 하는 거지만 일단 님 옆집 현지인 이웃이 너무 정확한 답을 솔직하게 잘 해 주셨네요. 저도 저희 아이들 영어 선생님으로 부터 계속 들어온 이야기 입니다. 한국 아이들이야 영어가 부족하니까 그런 공석이라도 남은 좋지않은 학교라도 가려고 하겠지만 입학했다고 다 끝난게 아닙니다. 오히려 입학 한 후부터 시작이죠. 일전 저희 아이들 영어 선생님이 가르쳐서 일반 로컬 중학교에 익스프레스반에 아이를 들여 보냈는데 몇 년후에 학생을 우연히 만나서 들어보니 별볼일 없는 대학에 원서를 냈다고 하더라구요. 따라서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을 제대로 잘 하지 않은 케이스인거죠. 저희 선생님이나 님 이웃분이 얘기한 것처럼 이런 학교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 괜찮지는 않은 것 같아요. 아이가 어리다면 로컬 학교에선 두 번의 기회가 있는데 열심히만 한다면 좋은 중학교에 입학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초3 때와 초등학교 마지막 시험인 PSLE를 잘 본다면 1등급 중학교로 들어가서 착실하게 따라만 한다면 좋은 고등학교 좋은 대학으로 연결 될 가능성이 높겠죠. 만약에 공립이 안 되어 국제학교를 택하실 거라면 대학을 어디로 보낼 생각이냐에 따라 한국학교도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사정상 중학교나 고등학교 때 한국으로 돌아가야 한다면 부득이 한국국제학교를 택하시는 편을 권합니다. 한국과정 수업 뿐만 아니라 영어도 물론 외국인 선생님들이 가르치신다고 들었고요. 수학과 과학을 영어 한국어, 각기 따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한국으로 돌아간다면,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고요.   그게 아니라면, CIS같은 곳에 입학을 해서 미국학교나 UWCSEA등으로 옮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경제적인 뒷 받침이 돼야 하고 위 언급한 두 학교는 논리적인 부분을 굉장히 많이 강조합니다. 논리가 없다면 writing을 제대로 쓸 수가 없기 때문에 미국학교는 초등과정부터 논리 점수를 강조하는 편이에요. UWC는 입학시험 자체가 에세이 위주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간혹 국제학교를 다니는 자녀한테 로컬 현지인 현지대학교 출신이나 대학생들한테 과외지도를 받는 경우가 있는데 너무 잘 못된 방법입니다. 객관식 문제만 다루던 로컬 방식이랑 국제학교 방식은 너무 다릅니다. 그래서 예전에 모 국제학교에 다니던 중3학생이 로컬 최고의 대학출신한테 assignment 및 과외 지도를 받았는데 성적이 계속 C 아니면 D+가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대책을 세우지 않고 계속 로컬인한테 과외를 했다더군요. 좀 이해가 안 됐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여기서 적나라하게 얘기할 수가 없어서 좀 답답한데요. 쪽지로 저한테 문의 주시면 제 경험과 들은 이야기들을 고스란히 전해드릴께요.      

    2
  • A

    공석 많은 학교 보내는 학부모인데요 공석 많다지만 외국인 입학은 운좋은 아이만 가능합니다 . 그만큼 외국인 자린 없다는거죠. 학교가 좋다 안좋다는 주관적입니다. 학교대표 선발될 기회는 쉽게 얻을 수 있지만 팀으로 나갈 경우 입상은 어렵고요 개인으로 나갈때는 상도 받고 그래요. 저흰 이렇게 대회나갈 기회가 주어져서 만족합니다. 일단 외국인이 많다보니 좋은점도 있죠. 반면 외국인이 많다는건 덜 치열하다는 의미가 되기도 하구요. 경쟁이 체질에 안맞는 애들은 탐스쿨 다니다 옮기는 경우도 있구요. 그리고 3학년부터 우열반이고 공부 잘 하는 반 선생님은 잘 배정해 준다는군요. 탑스쿨이 맞는아이도 있고 네이버 스쿨이 맞는아이도 있으니 잘 생각해 보시고 맞는 학교 찾으시길 바랍니다. 3학년때 영재로 뽑하면 탑스쿨 옮길 순 있어요. 것도 준비시키는 학원도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아이가 영재라 생각되시면 영재교육 시스템에 넣는 것도 좋은것같고 경쟁해서 공부하는게 안맞는다면 인터내셔널 추천합니다.      

  • A

    로컬학교에 아이를 보내고 있습니다. Phase 3까지 수십자리가 남은 것으로 보아서 로컬에서는 크게 선호되지 않는 학교라서 만만히 봤는데, 막상 원서접수날 학부모들 줄이 교문까지 닿아있어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결론은 추첨을 통해서 학교에 들어갔고 현재 아이는 학교 생활을 아주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학부모 모임도 나가보고 자원봉사도 하면서 교장선생님과 이야기 나눠본 결과 학교 수준이 낮다는 생각 들지 않습니다. PSLE로 얼마만큼 좋은 학교에 가는가가 명문 학교의 척도라면  드릴 말씀이 없지만, 제 이웃에 중국에서 온 가족이 있었는데 아버지는 페인트 공장 다니고 엄마는 빵가게서 일하고 아이는 집에 룸렌트를 너무 많이 줘서 자기 방도 없이 거실에서 공부하더니 싱가포르 학교순위 끝자락 초등학교 다니던 아이가 난양여중 갔습니다. 랭킹 보니까 1위더라구요. 진심으로 축하해줬고 환경이 문제가 아니라 내면의 열정이 그 아이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신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모임때 가끔 만나는데 중학생이지만 자기는 이담에 어느 학교에 가고싶고 어떤 전공을 하고 싶고 커서 무엇이 되고 싶다고 분명한 자기 목표가 있습니다.  외부의 평가는 참고로만 하시고 향후  학교 선택에 있어서  학교를 보내는 부모님의 마음이 즐겁고 편안한곳(경제적 문제 포함) 그리고 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의 기질을 보는 것입니다. 평소 로컬  친구들과 선생님들과의 관계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지 아니면 수줍음이 많고 아직은 한국말을 더 편안하게 생각하는지.. 그런것을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신다면 현명한 결정 내리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