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최대의 한인정보 사이트! 우리 따뜻한 한인사회를 만들어 봐요!
NO.188
안녕하세요 다들 새해 복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racetngether 앱에 만료됬다고 나오는데요.제가 작년 9월 25일경에 2차를 맞았습니다. 그럼 270일이후면 6월 6일 까지인데.오늘 레스토랑에서 거부 당했습니다. 트레이스 앱에 백신 글자랑 모양이 뜨지 않아서요.어…
전 7월 말에 맞았는데 아직도 가능한데요...뭔가 잘못된거 같습니다 MOH 에 연락해보세요
NO.187
안녕하세요.한국에서 간편식품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주로 렌지에 데워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가공 냉동식품을 다루고 있고, 홍콩, 북미 등 일부 국가에 수출하고 있습니다.이번에 싱가포르 쪽 수출이나 레스토랑등에서의 판매 검토중에 있습니다.싱가포르 현지에서 운동식이나 다이어…
관계자는 아니지만, 해당 제품을 싱가포르에서 아예 본적이 없습니다. 닭가슴살 매일 구워먹기 귀찮아 캔이나 냉동 찾아봤는데 전무하더군요.
한국에서 육류수입이 허가나는지부터 확인해보셔야해요.전에 한국햄이나 육류는 수입안되는걸로 얘기들었어요.한국햄인데 들어와있는것들보면 육류가 호주나미국산으로 한국 고기는아니었어요.
NO.186
안녕하세요~혹시 싱가포르 한식 레스토랑 중 정말 맛있게 드신 부대찌개 있으시면 가르쳐주세요~매번 먹으려고 하면 실패만 하고.. 추천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NO.185
안녕하세요, 지인의 부탁으로 글을 올립니다. 친한 지인이 조호바루 번화가에서 운영중인 식당을 내놓으려고 하는데요, 우선 이 곳에 게시글을 올립니다. 혹시,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야 한다면, 운영자분께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중국인들 밀집 지역이…
NO.184
안녕하세요. 저는 LASALLE COLLEGE OF ART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이번 학교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주제로 "KOREAN COMMUNITY IN SINGAPORE" 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거주 하시고 있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하려고…
NO.183
혹시 아시안컵 전 경기 중계해주는 펍이나 레스토랑 아시는분 계신가요?
NO.182
칠리크랩을 대접하고 싶은데요^^ 점보나 롱비치는 넘 비싸고, 그렇다고 푸드콧이나 호커센터는 아닌것같고 혹 가신곳중에서 분위기나 맛이나 좋았던 레스토랑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여기 오래 거주하신 분들은 다 아실만한 ... 저도 이제 14년째 다니고 있는데 가성비가 좋은 식당입니다. 맛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기준이니 장담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제가 모신 분들은 모두 만족해하셨습니다. 나이 드신 분들도 좋아하셨구요. 더 맛있는 식당도 있기는 한데 찾아기도 힘들고 가격도 비싸기에 여기가 무난할 것 같습니다. 칠리크랩에 프라이번, 볶음밥 같이 비벼드시면 꿀맛이죠. ^^ 55 Tiong Bahru Rd, Singapore 160055 65) 6223-0810 추신 : 분위기는 그냥 로컬 밥집 생각하시면 됩니다. 호커센터보다는 낫지만 그렇다 해서 분위기 좋은 곳은 아닙 니다. 오로지 가성비 ! 맛과 분위기는 Red House 가 더 좋다는 생각입니다만 많이 비싸더군요.
New ubin seafood 가 로컬 사람들한테 유명해요. 로컬인들은 다들 알더라구요 위치는 hillview 쪽인데 가격도 나쁘지 않아요. 구글에 한번 찾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어제 생일이라 10년 동안 제일 친하게 지낸 로컬 친구가 밥을 사줘서 칠리 크랩을 먹었는데요. 정말 여지껏 제일 신선하고 맛있는 집이였어요. 칠리 크렙도 괜찮았지만 설티드 에그도 일품이였어요. 가격대비 강추입니다. 한마리에 25 두마래에 40으로 알고 있어요. 식당 이름은 Yi Ke Guan이고 57 East Coast Road 입니다. 구글 리뷰도 보시면 평가가 아주 좋다고 하네요. 블랙 소스 비프도 정말 맛있었어요 고기가 엄청 연했어요. 밥 비벼먹으니 맛있었는데 식으니까 맛이 많이 떨어졌어요. 그럼 맛있는 식사되세요~ ^^
NO.181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차이나타운 토기 레스토랑에 갔는데, 레스토랑이 없어졌어요. 레스토랑이 다른 지역으로 옮긴건가요 아님 아예 문을 닫은 건가요?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저희도 자주 이용하던 곳인데 이전메모도 없이 문 닫았더라구요.
http://www.yellowbook.sg/shop/introduce_detail.html?no=78
NO.180
안녕하세요 싱가포르 온지 1주밖에 안됐는데요 레스토랑에 취직했는데 너무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배울게 전혀없는거 같아서 1달만 일한후에 이직을 하고싶은데 이직과정에서 최소한으로 시간을 아낄수 있는 방법이 지금부터 다른 직장 면접틈틈히 보면서 다른직장 구한다음에 퇴사후…
NO.179
안녕하세요, 최근에 심각하다면 심각한 문제가 생겨서 문의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지인과 마찰이 생겼네요. 예전에는 친했는데 이사람 직업도 일정하지 않고 뒷담화나 주변에 심각하게 폭력적인것을 알아서 연락을 무시했는데요. 같이 어울렸을때 자잘한 식사같은것들 사주기…
쪽지 드렸어요.ㅣ
NO.178
안녕하세요. 저는 입싱을 준비하는 서른살 청년입니다. 한국에서 유명 프렌차이즈 레스토랑에서 일했었는데요. 새로운 경험과 언어도 배워보고자 알아보다가 해외취업을 알게 되었고, 거의 모든 준비가 끝나서 당장 이번달 말에 출국예정입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한국에…
여기에 솔직한 답변이 달리기 힘든 질문이시네요 한국 젊은 분들이 F&B분야에 많이들 취업해 오시고 몇년 짧게 근무하고 싱가폴과 작별하는 케이스가 많더군요 한국 취업관련 커뮤니티에도 잘 물어보세요 해외취업은 자신의 목표와 가치관이 연결된 문제라 정답이 없다고 봅니다 확실한 건, 월급은 짜고 돈을 모을 수는 없는 것 대신 해외 경험은 좀 느는거죠, 새로운 기회가 올수도 있고, 안올 수도 있고요...여튼 그렇습니다... 그런데, 정말 짜긴 짜네요, 싱가포르도 참 독하군요 ㅠㅠ
제가 F&B분야는 잘 모르지만..확실한건 에이전시에서 제시한 급여로 싱가포르에서 생활이 과연 가능할지 의문입니다..여기에서 어느정도 급여가 보장이 되지 않으면..삶의 질이 한국보다 현저하게 떨어지거든요..6개월 또는 1년안에 무조건 훨씬 나은 급여 조건으로 이직하겠다는 강한 결심으로 오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대부분 다들 부정적인 답변이 많으시네요.. 저는 긍정적으로 말씀드리면 1600불이 싱가폴생활하기에는 빠듯하긴하지만 한달에 4000불을 받던 1600불을 받던 그 상황에 맞게 생활하시면 됩니다 5성급 호텔 F&B 일하는사람들 기본급여가 1350불부터 입니다 거기서 뭐..오버타임 및 팁같은거 하면 한달 1600정도 받겠죠 근데 그 친구들중 과연 급여만보고 일하는사람이 있을까요? 얘기해보면 대부분 본인스펙이 우선이지 돈이 우선이 아니라고 합니다 지금이야 1600불이겠지만 차근차근경력 쌓고 인정받으면 추후에 16000불도 받을수있다라는 꿈을 가지고 살더군요 싱가폴은 한국처럼 학연 필연 으로 진급도 없고 오로지 본인능력으로 진급가능한 나라입니다 현재는 1600불이지만 몇년 후의 나의모습을 그려보세요 그 꿈을 가지고 노력하면 언젠간 그자리에 서있는 본인을 볼수있을껍니다 일단 한번 경험해보세요!! 해보고 후회해도 늦지 않습니다 30살이시면 아직 젊잔아요^^
NO.177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5월에 입싱 예정인 청년입니다. 싱가포르 생활과 관련해서 궁금한 것들 질문 드립니다. 1. 물가 및 상점 1) 현지 물가가 우리나라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이용하던 생활물품 등을 많이 챙겨가는게 좋을까요? 예…
1. 짐이 많다면 굳이 안가져오고 여기서 사도 되지만 화장품이나 옷, 양말같은건 사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2) 안경이나 렌즈는 한국이 더 저렴합니다. 매장은 많이 있습니다. 3) 다이소 같은곳이 여기도 존재합니다. 2. 우리나라 알뜰폰 같은 것도 있으니 잘 찾아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3. 1500~2000 정도의 월급을 받으면 여기서 살아가기 많이 많이 힘듬니다. 4. 최소 2500이상되는 직장으로 잡아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F&B 분야에서 승진이나 월급협상은 현실적으로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봐야 맞는것 같네요 영어를 자유자제로 사용하는 수준도 아니라면 일도 남들 하는 수준이라면 언어소통에 무리가 없는 필리핀사람들 같은 대체가능 인력들이 있거든요 승진의 기회가 많다 연봉협상이 가능하다 라고 달콤한말로 유혹해서 한국젊은이들을 호텔쪽으로 많이 유입을 시키고 있는 것 같은데 몸은 몸대로 힘들고 말안통해서 여러 인종이 모인 F&B 특성상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또한 심합니다. 호텔이 겉으로 보기 화려해 보여도 굉장히 고된 육체노동의 직업군이라는 점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최근 몇년간 F&B/호텔 쪽으로 열정많은 어린 한국분들이 해외 경험을 쌓고 여러가지 목표를 가지고 많이들 오시는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경험, 만족할만한 성과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Singapore은 어느 분야에서든 경쟁이 굉장히 치열한 나라중에 하나입니다. 연봉의 경우(승진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회사마다 FY 가 다르기때문에 시기는 다르지만 1년에 한번 Performance Review 를 통해 협상이 이뤄집니다. 협상이라기보다 이미 3~5% 선에서 연봉인상된 문서에 서명합니다. 이직할경우 10~25%까지도 보편적으로 가능합니다. 이는 MNC 의 보편적인 예이며 Singapore local 기업은 좀 더 보수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WS 를 하는 Local 기업도 많으니 염두하셔야합니다.) 저는 F&B 도 서비스 쪽도 아니지만 다를 거라고 생각되지 않고 오히려 인상폭은 F&B 도 서비스 쪽이 더 보수적일 수 있을거같은데요... 이런 부분은 한국의 에이전트가 너무 기대를 부풀리는게 아닌가 염려스러울 뿐입니다. SGD 1500~2000으로 싱가폴에서 집을 렌트하며 사는건 불가능이나 룸을 렌트하여 젋은 나이에 돈으로는 환산할 수 없는 경험을 얻을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목적이라면 당연히 추천하고 도전을 응원합니다. 하지만 WP는 영주권신청도 가족을 데리고 올수도 없는 비자이니 연봉을 떠나 장기적으로 보면 전문적인 경력을 키워 더 나은 연봉을 받고 외국에서 자리잡기위한 long term plan 을 항상 생각하고 고뇌해야함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NO.176
안녕하세요~ 얼마전 고마운 지인께 선물 좀 하려고 인터넷을 샅샅이 검색하며 뒤져보았는데 마땅한 상품권을 못 찾아써요.. 예를 들면 롯데 상품권은 롯데 호텔 백화점 면세점 관련 레스토랑 마트 기타등등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데 여기선 호텔 다이닝 상품권은 딱 그 호텔에…
전 스벅카드 충전해서 드림요 ㅋㅋ 부담없이 받을수도 있고 어디든있으니 가격은 본인이 맘대로 넣을수있으니
캐피탈몰 상품권이 그나마 여러군데에서 사용가능해요 어느지역에 가든 캐피탈몰은 다 있는데 캐피탈몰 상품권은 어느 캐피탈몰을가든 상품권 사용가능합니당
NO.175
부모님이 방문할 예정이시라 부모님 모시고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요 제가 들어본 한국레스토랑이 뎀시힐에 있는 창, 리젠트호텔에 있는 서울레스토랑, 선텍시티에 있는 본가정도예요. 창은 너무 비싸서 못갈거 같고 본가는 너무 북적거릴거 같아서 서울레스토랑 생각하는데 혹…
동쪽은 아니지만 홀랜드빌리지의 "가야"추천해 드려요 썬텍에 있다 이전했는데요. 전 5년간 이 식당 가는 이유가 한국에서 섭외하셨다는 주방장님 안바뀌고 음식에서 MSG 맛이 안납니다. 로컬 분들도 그 이유로 많이 가고 특히 임산부들이 많이 간다고 들었어요 저희 부모님 오실때도 가셨는데 만족 하셨습니다.
아마라호텔 향토골 조용하니 맛도 좋습니다 서울레스토랑 부페는 고기 부페니 고기 좋아하심 괜찮은 듯요. 한식 아니어도 딘다이펑 샤오롱바오는 어른들도 좋아하시던데염
아무리 한국에서 오셨어도 몇가지 음식은 대부분 좋아하시더라구요. 순서없이 바쿠테 (song fa ba ku teh) Fish head curry (banana leaf, little India쪽에 있습더) Chicken rice (chatter box @Mandarin hotel 비싸도 손님들 모시기에 좋습니다)
NO.174
그때가 아침 8시에서 8시 반사이였구 장소는 이스트코스트 푸드 빌리지에서 점보 레스토랑 사이의 경사진 자전거 길이었는데 ... 주변에 사람이 없었습니다. 갑자기 당한일이라 어버버 서양인이 자전거 타고 쌩달려가는것만 바라보고는 얼마나 자책했는지 몰라요. 녹음이라도 해…
NO.173
안녕하세요 작은 레스토랑을 열고 싶은데 혹시 도움주실 분 계실까요? 과정 및 필요한 서류 등등 정보 공유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172
안녕하세요. 밑에 글을 올렸는데 한국촌 회원님들 덕분에 불꽃쇼 시간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질문은 그 불꽃쇼를 볼만한 장소를 찾고 있습니다. 시간이 시간대인지라 음식점 식당 위주로 알아 보고 있는데 혹시 회원님들이 추천해 주실만…
식사시간 한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싱가폴 플라이어도 괜찮습니다.
One fullerton 에 있는 모든 레스토랑에서 다 보일듯 하네요. 거기 Palm beach, Jing, 등 여러곳 있어요
가격을 그렇게 신경쓰지 않으신다면 싱가폴에서 마리나베이 불꽃놀이 보기 가장 좋은 곳 추천합니다^^ 래플스플레이스의 가장 중심에 위치한 마리나베이 전망이 제일 좋은 곳은 바로 UOB Plaza Tower1의 맨 윗층에 위치한 '시츄안도워후와' 레스토랑이죠. MRT Raffles Station에서 내리면 지하철에서 곧장 연결되는 데 교통도 아주 편리하고 좋답니다. 홍콩음식위주인데 음식도 아주 정갈하고 깔끔하고 먹고나면 속도 편안하고 좋죠 (개인적의견은 Isetan Din Taifung 싱가폴점보다 재료가 더 나은 듯^^) 다만 조금 비싼 편이죠. http://www.sichuandouhua.com/promotions/top-of-uob-plaza https://www.google.com.sg/search?q=uob+building+restaurant&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jF0eCgworVAhXKO48KHShPBcQQ_AUICigB&biw=1280&bih=629
NO.171
안녕하세요. 싱가포르에 처음왔을때 아무것도 모르고 내셔널데이 대비해서 한달여 전부터 예행연습 (에어쇼, 불꽃놀이)을 운좋게 봤던 적이 있습니다. 제 기억속에 금,토,일 요일에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도 그렇게 하는지, 한다면 시간대가 정확히 몇시 시작…
실제 날 8월 9일(수요일)기점으로 시작해서 4주전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시작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지난주 탄파 저녁 먹으로 갔다 9시 MBS에서 하는 SPECTRA 볼겸 한 8시 25분에 도착해 자리 잡을려고 나왔는데 폭죽 3발 터진거 봤네요. 15 Jul, 22 Jul, 29 Jul, 5 Aug and 9 Aug, 8시 쇼가 없는 날에 폭죽 터트릴거 같네요 Showtimes: SPECTRA Sunday to Thursday – 8pm & 9pm Friday & Saturday – 8pm, 9pm and 10pm The 8pm show is canceled on the following dates due to National Day Rehearsal and National Day: 1 Jul, 2 Jul, 8 Jul, 15 Jul, 22 Jul, 29 Jul, 5 Aug and 9 Aug
National Day Rehearsal 관련해서는 다음의 페이지들을 참조하셔요. https://www.ndp.org.sg/article?article=WyJuZXdzIiwiIiwiRVNUQUJMSVNITUVOVCBPRiBURU1QT1JBUlkgUkVTVFJJQ1RFRCBBUkVBIEZPUiBUSEUgQ09ORFVDVCBPRiBBRVJJQUwgQUNUSVZJVElFUyBGT1IgTkFUSU9OQUwgREFZIFBBUkFERSAyMDE3Il0= http://thenewageparents.com/national-day-rehearsal-dates/
NO.170
싱가올때 구두를 안가져왔는데요 드레스코드 운동화 검정색 되나요?남자 여자 둘다요. 라틀리에 드 조엘 로부숑 가려는데 드레스코드가 걸리네요.경험 공유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보통 파인다이닝은 스마트 캐쥬얼 드레스코드니까 운동화가 알록달록 죠깅 슈즈 아니면 갠챠나여. 슬리퍼랑 반바지 혹은 과도한 노출 차림만 아니면 사실 뭘입어도 문제 없다능. 대부분 남자들은 긴바지에 셔츠와 로퍼, 여자들은 원피스 드레스를 가장 흔하게 입는것같아여.
여기 공식은 스마트 캐주얼입니다. 쪼리나 뭐 이런 것만 아니면 다 됩니다. 근데 여기는 특히 리조트 내에 있어서 복장 잘 신경 안씁니다. 센토사에서 놀다 그냥 오는 사람도 있고 중국 관광객도 많고요. 예전에 거래처 업체와 갔을 때 반바지 관광객도 봤습니다. 아무거나 입으셔도 추리링만 아님 뭐라고 안할 분위깁니다.
NO.169
안녕하세요! 싱가폴에서 요리하는 친구들끼리 10월달 중순쯤에 한식 코스요리를 만들어 외국분들에게 한식을 알리기 위한 팝업레스토랑을 구상중입니다!! 돈은 없지만 서로 한푼두푼 모아 직접 재료를 사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메뉴 구상 후 인터넷에 올려 한식에 관심있는 외국인…
열정이 넘치는 글을 보고 다소 염려가 되서 연락드립니다. 일단 Food 라이센스가 없이 음식을 만드는건 불법입니다. 또한 파는 음식을 만드시는 분은 교육도 받으셔야되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ㅡ
이메일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