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Q&A

  • ~
Q

NO.3997

기타제가 받을수 있는 비자가 있을까요?

  • 답글 : 1
  • 댓글 : 0
답변진행중
취준생11(reasonable) 2021-02-28
추천수 : 1 조회수 : 1,061

안녕하세요 싱가포르에 위치한 한 회사에 인턴 이력서를 넣으려고 하는데요회사 구인란에는 싱가포르에서 합법적으로 일할수만 있다면 어느 국적이라도 상관없다고 명시는 되어있지만회사가 비자서포트를 안해주고 제가 알아서? 받아야 할 경우에 제가 받을수 있는 비자가 있을까요대학교를…

  • A

    EP는 회사가 스폰서 해주는 취업 비자입니다. 월급여 기준에 따라 얼마 이상이면  EP를 안그러면  WP를 해주던가 그래요. 안타깝게도 본인이 셀프 스폰 할수 없어요. Professional EP 라고 해서 전문직의 경우 본인이 스폰하고 싱가폴이 평생 1회에 한해서 승인해 주기도 합니다만, 글쓴이님은 싱가폴 취업이 처음이시니 해당 안될 것 같습니다. "싱가폴에서 합법적으로 일할수 있다면"은 싱가폴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영주권자 시민권자 혹은 EP의 DP 등을 소지하고 있으나 국적/인종에 따라 차별하지 않는다를 말합니다 혹은 중국어를 못해도 된다는 뜻이기도..가끔 중국어가 꼭 필요하면 Chinese만 된다..이렇게 적어놓기도 하더라구요. SP도 되지만 그럼 먼저 싱가폴 학교에 등록을 해서 SP를 받아야 하고, SP는 주당 근무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DP도 왜 꼭 이 사람을 해야하는지 신고하고 무슨 레터를 받아야 하더라구요. 대학입시 끝나고 지인의 아이가 DP로 아르바이트 하려다가 왜 굳이 싱가폴 영주권자 시민권자가 아닌 이 DP를 해야 하는지 고용주가 레터 쓰고 승인받아야 하고..2 달 아르바이트에 비자 복잡해지는 거 같아서 포기한 적이 있어요. 지원은 해보시되...합격하면 그 쪽 인사팀과 상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인턴이 어느 기간인지는 모르나..현재 합법적 취업 비자가 없는데 비자까지 주면서 인턴을 채용할 가능성은 안타깝게도 좀 낮아 보입니다. 

Q

NO.3990

생활PR 신청 절자 진행 중 EP 비자 만료시

  • 답글 : 2
  • 댓글 : 2
답변완료
guardmong(searchmong) 2021-01-18
추천수 : 1 조회수 : 1,020

안녕하세요. PR 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EP 비자 만료 기간이 6개월도 남지 않은 상태입니다.회사에서는 4월이 되어야  비자 갱신을 진행해 줄 수 있다 하는데지금 PR 신청하고 심사 프로세스 진행 중 EP 가 만료되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아니면 기다렸다가 비자

  • A

    각각 별개로 취급하시고 둘다 진행하시면 됩니다. EP는 만료되기전에 HR쪽에서 갱신하기위한 프로세스를 해줄것이고 PR신청은 그것대로 진행하세요. PR결과 나오는데 거진 반년 걸리기 때문에 어짜피 EP갱신해야됩니다. 

    1 채택답변
  • A

    그냥 PR은 PR대로 진행하시면 되요. 나중에 갱신되면 업데이트된 정보를 ICA에 알려주면 됩니다. 전 만료 경험도 중간에 고용주가 바뀌는 경험도 했지만 정보만 그때 그때 업데이트 해주면 PR을 받는데 영향이 없습니다. 그것과 별개로 EP는 만료 6개월전 부터 갱신이 가능하고 남은 6개월이 사라지는게 아니라 새로 갱신되는 유효기간에 만료일까지 남은 기간이 더해지는 개념입니다. 그래서 회사도 6개월 지나 갱신 프로세스를 진행하는데 익숙할텐에 의아하네요.You can apply to renew 6 months (180 days) before the pass expires. 지금 6개월 남았고 2년이 갱신되면 2년 6개월후가 다음 만료일이 되는거라서....즉 회사가 EP직원과 계속 일을 하는한 갱신을 굳이 기다렸다가 할 이유가 1도 없는거죠. 그래서 만료가 6개월이 남지 않았으면 바로 갱신하는게 여러가지로 나중에 있을지 모를 불필요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 6개월도 안남았는데 4월에 갱신하는건 회사입장에서도 리스크고 EP직원입장에서도 너무 만료일이 가까우니 편하지만은 않은거죠...

    1 채택답변
Q

NO.3982

사업/직장EP renewal 시 변경 된 Salary 적용 관련…

  • 답글 : 1
  • 댓글 : 0
답변진행중
flknn(birmione) 2020-12-18
추천수 : 1 조회수 : 1,904

안녕하세요. 최근 EP 비자의 요건이 강화 되어 Salary가 월 $4500 까지 인상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자가 진단 해봤을때 제 경력으론 거의 6000까지 받아야 하더라구요.) 신규 EP 발급의 경우 이 요건이 10월부터 시작 되었고, 2021년 5월부터는…

  • A

    케바케지만 직접 비슷한 사례를 경험해본 사람 입장으로서, 직속 상사에게 꼭 미리 말을 할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오피셜한 방법이 아닌, 적당한 방법으로 자가 진단의 결론과 함께 미리 언질을 주어 대비가 필요하다는걸 직속 상사가 알아야합니다. 말해주지 않으면 직속 상사는 모릅니다.본인 입장에서 만약 갱신 신청이 reject 되고나서 월급을 올려야 한다는 얘기를 한다면 시간적인 여유(회사 HR 나름대로 규정이 있으므로)가 모자라서 appeal 조차 못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으므로 회사에선 어쩔수 없이 본인에게 불리한 상황으로 몰아가게 됩니다. 예를 들면 sp 로 바꿔야 하거나 퇴사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거나. MOM 입장에서는 갱신 직전에 월급을 올렸다하더라도 이것은 회사 입장에서 고용인을 필요로한다 라고 결정내린 것이므로 MOM 에서 왈가왈부 할 일이 아니므로 그다지 신경쓰지 않습니다.  즉, 회사의 입장을 선고려하는것이 대부분의 싱가폴 정부부처의 입장입니다. 직속 상사에게 미리 말을 하고 직속 상사가 HR 에 자문을 구한다면, 월급을 올려주거나 또는 다른 결정을 내리거나, 하는 고민하는 시간적인 여유를 주는게 유리합니다.  본인 입장에선 힘들수도 있긴하지만, 그래도 만약 월급을 올려달라고 했다가 거절당하는것도 미리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당하는것이 유리한 입장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