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

  • ~

  • 816
  • *** 초/중등 수학 기초의 중요성 !!! *** 영수전문 서울에듀케이션 ***

페이지 정보

  • 서울에듀 (seouledu)
    1. 1,683
    2. 0
    3. 0
    4. 2009-03-26

본문

안녕하십니까?  영수전문 서울에듀케이션 학원입니다.

수학공부 더 이상 미루시면 안됩니다 !!!

아울러 초등 한국수학의 필요성에 대해 동감하시는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 내용]
① 수와 연산 - 자연수, 분수, 소수의 개념과 사칙계산  
② 도형 -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의 개념과 성질  
③ 측정 - 길이, 시간, 들이, 무게, 각도, 넓이, 부피의 개념과 활용  
④ 확률과 통계 - 자료의 정리와 해석, 경우의 수, 확률의 의미  
⑤ 규칙성과 문제해결 - 규칙 찾기, 비와 비례, 문자의 사용, 간단한 방정식,
                                정비례와 반비례, 여러 가지 문제해결 방법


[초등수학의 중요성]

  수학은 기초 교과로서 중요시되어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수학학습을 통해 수학적 분석력과 수학적 어휘력이라는 능력이 길러지기 때문입니다.
  수학적 분석력이란 수식에서 나타내어지는 정보로부터 읽어서 취하는 능력이며, 수학적 어휘력이란 읽어서 얻은 내용을 관계 지어 조합시켜 풀이를 가정해보고 해결책을 논리적으로 얻어가는 능력입니다. 이 두 가지 능력은 정보를 읽어서 얻고 활용해 나갈 때나 사회에 나와 직면하는 여러 가지 문제해결을 할 때 도움을 주는 매우 중요한 능력입니다. 이렇게 살아가면서 매우 중요한 수학적 분석력과 수학적 어휘력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는 [계산력]을 근간으로 한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경험이 중요합니다.

  수학은 쌓여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교과이기 때문에 덧셈, 뺄셈을 할 수 없으면 두 자리 이상의 곱셈, 나눗셈은 이해할 수 없으며, 분수 계산을 할 수 없으면 복잡한 방정식을 풀 수 없습니다. 어떤 단계의 계산력이 불충분한 상태로 진행하면 반드시 앞에서 막혀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이 원인이 되어 학습 그 자체가 싫어지고 하고자 하는 의욕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수학은 포기했습니다.”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데 실은 초등시절부터의 계산력 부족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고등학생이 ‘수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문과계열로 진학한다.’라고 진로를 결정하는 것이 요즘 현상입니다. 수학을 잘 하는 것이 어느 정도 인생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합니다. 인생의 선택폭을 넓혀 ‘되고 싶은 자신이 되기’위한 수단으로 만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우리 아이들에게 수학을 잘 하게 하고 싶다는 것이 서울에듀케이션 수학선생님들의 바람입니다.

  아이들은 다른 과목의 성적이 나쁘더라도 “내가 좀 공부를 게을리 해서 그렇지 뭐”라고 변명을 합니다. 그러나 수학 성적이 나쁜 것은 바로 머리가 좋고 나쁨에 연결시킵니다. 언제부터 수학이 싫어지는지를 알려면 학년별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의 비율을 통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학년                     초1    초2    초3    초4    초5    초6    중1    중2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의 비율    78%   75%   65%   49%   33%   18%   19%   11%

  초등 1학년에 이미 상당수의 어린이가 수학을 싫어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4학년 이후가 되면 절반 이상이, 중2가 되면 약 90%정도로 현저히 높아집니다. 이런 현상은 계산과정이 어려워지는 것과 관련이 깊습니다. 3학년 이전에 기초 계산력 훈련이 안 된 아이들은 4학년 이후 큰 수의 계산과정을 두려워하고 5,6학년이 되어 분수의 복잡한 계산과정도 점점 싫어지는 현상이 뚜렷합니다. 수학의 5가지 영역 중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는 없지만 그 중 수와 연산은 매우 중요합니다. 초등수학의 완성은 분수의 사칙혼합계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분수계산의 기본인 통분, 약분을 위한 배수, 약수등 기본개념을 익히는 5학년 수학은 절대 놓치면 안 될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렇게 분수능력이 떨어진 상태로 중학교에 진학하면 방정식 과정도 못하게 되고 수학은 점점 더 아이들과 멀어지게 됩니다. 또한 계산력과 더불어 수학의 모든 영역을 골고루 잘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부한 문제풀이를 통해 직관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수학적 어휘력을 향상시켜줘야 합니다. 수학 성적이 나쁜 것은 절대로 머리가 나쁘기 때문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적절한 지도와 꾸준한 학습으로 얼마든지 수학 실력이 향상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싱가폴로 유학을 하는 공립 및 국제학교 학생들 중 수학을 소홀히 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국제학교 학생들은 한국보다 상대적으로 쉬운 학교수학이 따분하고 지겹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그 사이 수학적사고력은 정체되어 있게 되고 제 나이에 맞는 두뇌계발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공립학교 학생들은 영어로 배우는 수학때문에 중요하고 어려운 개념에 있어서 정확히 이해하지 않고 넘어가는 바람에 고학년으로 올라가 수학이 갑자기 어려워졌을 때 감당하기 힘든 지경에 이를 수 있습니다.




[중등수학 과정]

  중요한 학년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고등 수학으로 가기위한 기본개념을 배우는 중등과정은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한다 하더라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정수, 유리수의 사칙혼합계산을 배우는 7-가나,
  고등수학의 입문이라 할 수 있는 9-가나,
  7-가나에서 배운 것을 완성시켜주는 단계이며 한국수학에서 가장 많은 영역을 차지하는
  도형을 깊이있게 다루기 시작하는 8-가나.


  한국수학으로 정확한 개념과 수학적 순발력을 꾸준히 기른다면 고학년이 되었을 때 편안한 마음으로 심화된 수학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되고 더 나아가 세계 모든 나라에서 인정하듯 수학 잘하는 한국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초등 5,6학년부터 중등과정을 책임져주실 최보윤선생님은 한국에서부터 학원에서 초,중등 수학을 오랫동안 담당해오셨고, 2006년부터는 싱가폴에서 개인수업을 통해서 오랜 teachig 경험을 가지고 계신분입니다.
  

                     월          화          수          목          금          토
4:30~6:30    5-가나    6-가나     5-가나    8-가나    6-가나
7:00~9:00    7-가나    8-가나     7-가나    9-가나    9-가나    7-가나(2~4pm)

  
  위 시간표는 주1회 수업기준이며, 정원은 6명입니다.

  우선적으로  수, 금, 토 반부터 2명 이상 모집시  오픈합니다.

  수강 희망시 학원에 연락처 남겨주시면 개강일 정해지는대로 연락드립니다.

  요일 배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외 수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학원으로 전화바랍니다.

학원 위치는 위 Homepage를 클릭하시거나  한국촌 배너 서울에듀를 참고하여주십시요.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6235-5465 (학원)

9777-3041 (영어)

8189-5531 (수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늘의 행사

이달의 행사

2024.05 TODAY
S M T W Y F S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