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료실 (정리예정)

  • ~

  • 2
  • 취업비자(EP, Employment Pass) 개요 및 신청자격

페이지 정보

  • 한국촌 (hankookchon)
    1. 39,620
    2. 21
    3. 0
    4. 2014-10-30

본문

 

취업비자(EP, Employment Pass) 개요 신청자격

2018년 6월 25일 업데이트

 

 

 (1) EP개요

EP는 전문직 또는 관리직에 종사하는 외국인이 신청하기에 적합합니다. (Managerial, Executive, Specialized)

 

 

(2) EP 신청 자격

1) 회사: 싱가포르 노동부의 Fair Consideration Framework 규정에 따라, 외국인 직원 채용을 고려하고 있는 회사는 외국인에 대한 EP 신청 절차 전에 싱가포르 직업 은행(Jobs Bank) 웹사이트에 싱가포르 자국민을 대상으로한 14일간의 구인 광고를 게재해야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직원을 채용하지 못하면, 외국인 취업 비자(EP)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시 필요한 서류 목록: https://bit.ly/2HzMyQq

 

2) EP 신청자:

EP 신청을 원하는 외국인은 월 급여가 $3,600이상이 되어야 하고, 학력 등 적절한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4년제 대학 졸업자, 전문직 자격증 및 전문 기술 보유자가 고려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신청자는 보다 높은 월 급여 수준과 경력 사항이 있어야 EP 취득이 가능합니다. 노동부는 폭 넓은 기준으로 신청자의 자격을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판단 기준은 아래 사항들을 포함합니다.

 - 세계 및 국내 대학 순위, 학점, 입학 기준 등 광범위한 기준을 가지고 각 EP 신청 심사합니다.

- 자격이 있는 신청자의 EP신청이 무조건 승인되는 것은 아니며, 반대로 자격이 없는 신청자의 EP 신청이 무조건 거절되지는 않습니다.

- 업무 실적, 기술 등 각기 다른 요소들이 개별적으로 심사됩니다.

 

 

 

(3) 자가 진단 툴(Self-Assessment Tool)

외국인 직원 채용을 고려하는 회사는 자가 진단 툴을 이용해 지원자가 노동부의 EP 자격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가 진단 툴 확인 결과, 지원자가 부적격하다고 나오면EP 발급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자가 진단 툴이 적격하다고 판단한 지원자 10명 중 9명 정도는 EP가 승인됩니다.

 

자가 진단 툴 링크: http://www.mom.gov.sg/eservices/services/employment-s-pass-self-assessment-tool

 

 

(4) EP 신청자 가족들을 위한 비자

EP를 취득한 지원자는 가족들을 위해 다음 비자 중 하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비자 신청은 EP 신청 시 함께 신청할 수 있고, 별도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1) 고정급여 $12,000 이상:

 - 동반 가족 비자(DP; Dependant’s Pass): 법적 배우자, 21세 이하 미혼 자녀 (법적으로 입양된 자녀 포함)

 - 장기 체류 비자(LTVP; Long Term Visit Pass): 부모, 관습법상 배우자, 21세 이상의 장애가 있는 미혼 자녀, 21세 이하의 미혼 의붓자녀

 

2) 고정급여 $6,000 - $12,000:

- 동반 가족 비자(DP; Dependant’s Pass): 법적 배우자, 21세 이하의 미혼 자녀(법적으로 입양된 자녀 포함)

- 장기 체류 비자(LTVP; Long Term Visit Pass): 관습법상 배우자, 21세 이상의 장애가 있는 미혼 자녀, 21세 이하의 미혼 의붓자녀

 

 

(5) 신청 발급 비용

·  비자 신청 비용: 건 당 $70

·  비자 발급 비용: 건 당 $150 (비자), 건 당 $30 (Multiple Journey Visa)

 

 

(6) 상세 안내 링크

http://www.mom.gov.sg/passes-and-permits/employment-pass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기사작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늘의 행사

이달의 행사

2024.04 TODAY
S M T W Y F S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