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생활기

  • ~

  • 1,880
  • 자리맡아논거 물건치우면 어떻게되나요?

페이지 정보

  • 1234566 (dkny000)
    1. 4,659
    2. 2
    3. 13
    4. 2013-11-17

본문

 안녕하세요.

하도 짜증이나서 질문드립니다.

평소에도 많이 느꼈지만 

여기 시ㅇ가폴사람들 커피숍같은데서 물건 아무거나 대충 올려놓고 자기자리라고 다른사람 못앉게해놓고는 밥먹으러가거나 머이런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않는 사람들이 너무많네요.



제가어제 지나가던길에 좀 시원한데서 머좀 잠시 마실려고 스벅을 들럿는데 

세상에 저는 무슨 독서실에 오ㄴ줄 알앗네요

1,2층 통틀어 자리가 하나도없어서 근처 다른곳을 갔는데 거기도 마찬가지...

아니 공부를 할려면 집에가서 하던가 아님 도서관을 가던가

한국은 보통 주말 낮11-12시쯤 동네 스벅이나 탐탐 가면 몇몇 교회아줌마들말고는 텅텅 비어잇는데

여긴 무슨 죄다 공부못해서 환장햇나 

머 그거까진 좋아요. 고삐리가 공부 열심히 하는것은 바람직한 일이니깐요.

근데 정말 정떨어지는건 자리꽉찬거중에 30-40프로 정도는 다 노트, 우산이나 휴지쪼가리, 필통 등이 사람대신 앉아잇는거ㅡㅡ

정말 이럴때만큼은 물건 아무데나 놔둬도 훔쳐가는 사람 없는게 좀 싫네요.

차라리 오더를 하러 내려갓거나 담배를 피러 잠시 나간것이면 이해를 하겠습니다.

(어디 나라를 가나 동행이 없으면 오더를 하고 커피를 바ㄷ은 다음에 자리를 찾는것이 정상적인 사람의 행동이겟지만)

근데 저런 테이블에 커피잔 자체도없고 또 일층에 캐셔에는 커피를 기다리거나 주문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더군요.

저 많은 사람들이 다 화장실에 짱박혀 있을리도 없고....

예전에 다른곳에서도 한번 자리가없고 인간들은 도대체가 기어나갈 생각을 안하길래

제가 의자 4개인 테이블에 혼자앉아서 공부하는 여자에게 나 의자 하나만 주면 아ㄴ되? 하니까 나중에 자기 치ㄴ구올거라서 안된대요 ㅋㅋㅋ

점심때 가끔씩 푸드코트갈때도 진짜 그놈에 휴지쪼가리들 다 버려버리고싶은데 ㅋㅋ

콧물도 맨날 듣는사람 토나오게 훌쩍훌쩍 먹는 주제에 무슨 휴지로 코를 풀겟다고... 다들 자리 맡는 용도로 가지고 다니는지

아악ㄱ 지ㄴ짜 너무 짜증나요ㅡㅋㅋㅋㅋㅋ

제가 대학생이 아닌게 다행이네요 커피숍도 이런데 대학교 도서관 등은 얼마나 더 심할까요.

이놈의 중국인근성들 정말 정떨어지네요... 매너 하나만큼은 정말 후진국인듯.

개인적으로 싱가폴 자체는 좋은데 안에 있는 시민들의 교양이나 매너가 아직은 도시 발전 수준을 못따라가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제 요점은... 저런물건들 옆에 아무데나 치우고 걍 앉아버리면 싸대기 맞을까요??

나중에 주인오면 아 미안 사람없어서 잠시 앉았엇어 하고 비켜주면 이상하게 생각될 일일런지....

동네스벅 가기싫네요 이제 ㅠ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기사작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싱가포라님의 댓글

싱가포라 (s9707072)

저는...카운터가서 컴플레인 했더니, 점원이 자리 정리 해주던데요? 학생들한테..오래 앉아 있음 안되고 뭐 어쩌고 하면서요..
그럴땐..계산할때..그사람한테 얘기하세요.

언제나 맑음!님의 댓글

언제나 맑음! (hisangho)

제 생각엔. 이 나라 문화고 암묵적으로 정해져있는 룰 같은거라는 생각입니다. 그걸 저희 기준으로 판단하는건 좀 그렇다는 생각이며, 저 역시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지금은 그들의 룰에 맞게 생활하려고 노력합니다. 레플즈 쪽에 점심시간은 어디와 비교해도 저런 상황이 많습니다만, 이젠 괜찮습니다. 중국적인 사고방식 등의 말을 의미하는 부분이 어떤건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생활하는 환경의 느낌이랑은 좀 다른거 같습니다. 태클거는게 아니라, 제 생각을 말씀드린거구요.

ohsimtong님의 댓글

ohsimtong (ohsimtong)

저도 점심 먹을때 테이블에 휴지놓고 밥 사러 가는데...한국도 점심먹으러 갈때는 짐 다 놓고 가지 않나요...?그랬던 것 같은뎅..

goodall님의 댓글

goodall (mygogh)

푸드 코트에선 휴지하나 두고 잠시 밥 사러 갔다오는건 애교 정도로 봐 줄만한데 별다방이나 콩다방 같은데서 사람은 온데간데 없고 우산이나 휴지 같은거 두고 사라져버렸다고 하니 원글님이 좀좀 속상하다고 넋두리 하신것같네요.저두 무진장 화나고 답답했어요.카운터 가서 살짝 컴플레인 하는 방법 좋은것 같네요.ㅎㅎ.로컬 사람들 몇몇들 보면 참 염치없다는 생각 해요.종종. 날씨도 더운데 화 내면 본인 건강에 안좋으니 잘 지내시길!우리 각자각자 다른 사람에게 폐 끼치지않도록 생활해요.ㅎㅎ

kimidy님의 댓글

kimidy (hhlove0921)

혹시라도 도둑으로 오해 받으면 어케요~~  >.<

니키님의 댓글

니키 (squash61)

윗분 말씀은 해도 정도가 지나치단 얘기인데 이해력이딸리신 분이 계시네요
그게 문화와 뭔 차인가요? 기본됨됨이 문제지

니키님의 댓글

니키 (squash61)

공공장소인 커피™熾6불짜리 커피 시켜놓고 하루종일 다른사람 앉지도 못하는게 제정신인가요?

jessie2님의 댓글

jessie2 (jessie)

문화로 받아들이세요. 혼자 밥먹는 입장에서 자리 맡아줄 사람도 없고 그냥 휴지나 기타 물건 놔두고 자리 맡아 두고 밥 사러 가는거 전 이해되는데요.  여기 문화입니다.  전에 외국애가 제 휴지 치우고 앉을려고 하길래 내 자리라고 했더니 혼자말로 막 욕을 하길래 싱가폴 살면 여기 문화를 받아들여라라고 말을 할까 하다가 참았습니다.

스타벅스 같은 곳은 짜증 나지만 스타벅스 자체에서 관리 안 해주면 뭐 할말 없죠.

1234566님의 댓글

1234566 (dkny000)

좋은 의견들 감사드립니다. 제 요점은 자리를 찜해놓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대한 대처법 질문이엇습니다. 푸드코트도 썩 좋게는 보이지는 않지만 그런 정도라면 궂이 여기에 이런 질문을 쓰진않앗겟죠. 예전에 필요한책이잇어 비샨 퍼블릭 도서관을 한번 간적이있는데 제 옆자리사람 쇼파에 소지품만 얹어놓고 제가 책한권 다 보고 나갈때까지 돌아오지 않더군요. 자리없어서 땅바닥에서 공부하는 애들도잇엇는데;; 저도 이제 점점 얘네문화에 적응하고 익숙해져야하겟지만 나중에 너무 적응되서 다른데가서도 아무렇지도 않게 똑같이 행동할까바 무섭네요 평생여기서 살것도아닌데 ㅎ 물론 싱가폴사람들도 다른점은 배울점 많겟지만 그래도 공공장소 에티켓이나 타인배려 등에잇어 얘네처럼 행동한다면 한국뿐만이아니라 전세계 어디가서도 좋은시선 받을만한 사람은 못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같은문화라도 한국의 예를 들자면 ktx에서 냄새나는 오징어를 먹는걸 민폐중의 민폐로 생각하는 사람이잇는반면 전혀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도있습니다. 이런 점에서는 저도 위에 됨됨이 거론하신분 말이 어느정도는 맞다고생각합니다. 문화라고 무조건 받아들이기보다는 따르긴따르되 아 저렇게 꼴보기싫은데 적어도 나는 저렇게 남한테 피해안줘야지 하는 방향으로 ..한국분들만큼은 얘네처럼 안하셧으면 좋겟어요ㅠ

도롬님의 댓글

도롬 (sweetywei)

스벅 같은 데 하루종일 자리맡아놓고 시립도서관 다니듯이 왔다갔다 하면서 공부하는 거 정말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도서관이 많은데도 그러는 거 보면 싱가폴 사람들이 공부를 엄청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ㅎ-_-

브라보님의 댓글

브라보 (ymk1)

하루종일은 과장인것같고 여기 시험기간중에 중에 그러현상이있습니다 현지에살면서 그나라에대해이해심을 같는것도 필요합니다 시험은 거의동시에 진행되고 하루에 끝나는것이 아니라 2~3주에걸쳐 파이널과그룹과제들이진행됩니다  한국도 대학들시험기간중에 비슷하지 않나요  그리고 학기도 4학기제도와 비슷해서 시험이 자주 있습니다 학교에 가깝고 시원하고 저렴하고 오래있을만한데에는 더욱그렇지요

learningto님의 댓글

learningto (learningto90)

에이..ㅎㅎ다른 나쁜짓 하느것도 아니데 조금 넓은 맘으로 이해해주세요^^  저도학생이다보니 스벅가서 공부할때 많은데.. 늦은밤시간까지 할수있는고시 싱에는 그닥 많지가 않아서요ㅠㅡㅜ 우리나란  셤때 도서관도12시까지 해주는데ㅡㅠㅡ ^^ 요긴 고런게없어요ㅠㅡㅠ

폴123님의 댓글

폴123 (or7rdl)

저는 싱가포르에 처음왔을때 아무런 생각없이 앉았었는데 저를 이상하게 보더라구요.. 근데 그냥 신경안쓰고 밥먹었었던 기억이 납니다. 만약 그것이 걸리시면 그냥 처음 싱가포르 오신분처럼 행동하시면 되는데... 이것도 비매넌가요..? ^^;

오늘의 행사

이달의 행사

2022.08 TODAY
S M T W Y F S

가장 많이 본 뉴스

  • ~

서비스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닫기